2009 연말 결산!

블로그 연말결산을 해보려고 이것저것을 살펴보았는데요 헐... 티스토리에 모든 통계가 다 나오는 것은 아니네요 연말결산서식을 그대로 활용해 보려고 불러와서 하나하나 찾아보니 나오는 통계는 최근치만....    그렇다고 포기 할 수 없지요..ㅋ
아래 멘트는 서식에 나오는 멘트인데 지우기 아까워서 그대로 놔둬봤습니다...ㅋ
서식에 나온 멘트처럼 2010년에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

지난 2009년 한 해 어떤 해였나요? 기쁜 일, 즐거운 일, 슬픈 일 등 많은 일들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마음을 가다듬어 한 해 동안 블로그, 그리고 나에게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면서 다가오는 2010년을 준비해보세요~ 2010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할거에요! ^^
214 / 댓글 232 / 트랙백 10 / 방명록 32 / 방문자 72,815

2009 내 블로그 포스트 best 5

1. 내생에 가장 소중한 보물
2. 윈도우 7에 포토샵 CS4 설치하기(1편,2편)
3. 옴니아2 스마트폰에 형편없는 지원으로 말많은 S통신

4. 제주도맛집소개(기억나는집) VS 순대국밥에 순대가 없다면?

5. 신형아반떼 어떤모습일까?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들중에 최고를 찾아보려고 했는데...
사실 정확한 통계는 서두에 밝혔듯이 나올수가 없죠ㅎ
어떻게 할까 하다 믹시, 블로그얌을 통해서 찾아봤습니다 
100%로 결과로 반영하지는 않았구요  제 맘대로 정해봤습니다...ㅎ
'내 생에 가장 소중한 보물'이란 글이 댓글도 많고 호응도도 좋아서 1번으로 뽑아봤습니다 ^^

댓글 많이 받은 포스트 best 5

1. 블로그 방문자 1,000명돌파 왜이렇게...(24)

2. 윈도우 7에 포토샵 CS4 설치하기 두번째(15)

3. 내생에 가장 소중한보물(8)

4. 주말에 화심순두부 먹고왔습니다^^(8)
5. 제주도 #4 제주소문난 맛집에 가다 - 근데정말맛집? (7)

제 블로그에서 댓글이 제일 많았던 포스트에는 24개가 달렸었네요 저한텐 꽤 많은 댓글이었다고 생각되어지는데 다른분들에 비하면 초라해 보이네요..ㅎ  그래도 처음에 댓글도 없이 블로그를 하다가 댓글이 달리니 좋았던것 같네요  내년에는 좀더 사람들의 댓글참여가 많이 되어질 수 있도록 공감가는 글들을 많이 작성해 봐야겠습니다 

댓글 많이 남긴 블로거 best 5

1. 모모님 (http://blog.naver.com/skysmr)

2. 분홍별장미님 (http://yim3204.tistory.com/)

3. 라오니스님 (http://raonyss.tistory.com/)

4. jollaman999님 (http://jollaman999.tistory.com/)

5. candycat님 (http://shoplovely.tistory.com/)

저에게 댓글을 남겼던 분들입니다  1번에 있는분은 제가 원래 알고 있던 사람이어서 어찌보면 분홍별장미님이 제 글에 가장 많은 댓글을 남긴건지도 모르겠습니다..ㅎ  저도 다른분 글에 댓글을 많이 남기지 않아서 일까요 댓글을 자주 남기시는 분이 의외로 많지가 않았던것 같네요  2010년에는 좀더 활발하게 댓글이 달리도록 저도 댓글을 많이 달고 다녀야 겠습니다..ㅋ 

블로그 유입키워드 best 5

1. 아이폰 (?)

2. IT (?)

3. 이벤트 (?)

4. 린필드 (?)

5. 제주도 (?)

블로그 유입 키워드 이부분이 제일 통계에 맞는지 어떤지 모르는 부분인것 같네요 
100% 블로그얌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이게 신뢰할 수준인지 어쩐지 답을 드릴 수 없네요 그래도 어느정도는 반영이 되었으니까  저렇게 해도 상관이 없을지도 모르겠네요...ㅎ
그런데 자세히 보면 볼수록  제가 쓴글의 키워드 같다는 생각이 드는것은 뭔지 모르겠네요...

블로그 방문자 & 절친 블로거

2009년 4월 티스토리를통해 나름대로 멋진 블로그를 만들어 보려고 시작했는데 되돌아보니 열심히 했는지 어쨌는지 잘 모르겠네요..  네이버나 다음이 아니라서 메타사이트를 열심히 두드렸던 것 같습니다  주로 믹시를 활용했는데요  믹시를 보니  제가 소식을 듣는 사람이 249명  제소식을 듣는 분이 175명이 되네요  그중에는 허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3자리 숫자의 사람들과 조금이라도 교류를 했던 한해였습니다   2010년에는 좀더 고정 방문자가 많아지기를 바라고  절친 블로거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을 많이 사귀었으면 좋겠네요...ㅎ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 블로거

올해 기억에 남는 것은 생각지도 않았던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집에서 사용하는 PC를 최신사양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던 일이었던것 같고  문화행사에 2번이나 참여했던 기억이 나네요 현충일에 코엑스까지 갔었던 일과 2009전국국민생활체육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했던 일이네요 별건 없지만 축제의 장에서 직접 경험했던것이 기억에 남네요^^

연말 결산 총평

 부푼마음으로 티스토리에 둥지를 트고 블로그를 시작했던 한해였네요  여행블로그쪽을 생각하고 시작했었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았던 한해였습니다  지금보니 거의 IT위주의 블로그가 되어버렸네요 간간히 맛집이 들어있기는 한데 원래 의도했던 여행하면서 보이는 문화재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하는 컨셉과는 거리가 멀어져 버렸네요...ㅋ
다가오는 2010년에는 어떤식으로 블로그가 채워져 나아갈지 기대반 걱정반이네요 ^^
여튼 2010년에는 방문자폭주를 위해 좀더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많이 지켜봐주시구  좋은글은 망설이지 마시고 추천을 꾹~ 눌러주세요 ^^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