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를 엄청나게 까대면서도 계속 쓰고있는 피오나 신랑입니다..ㅎㅎ
최근에 지인이 갤럭시U를 영입해서 사용하고있는데 제가 깨달은것이 하나 있습니다...
뭐냐면  갤럭시S 가 엄청나게 느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는 삼성전자보다는 SKT의 문제가 더 많을 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스펙상 갤럭시S 보다 느려야 정상인 갤럭시U가 더 빠릿빠릿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말이죠...
거기다 세티즌같은 모바일 관련 사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이 갤럭시K가 더 빠르다는 이야기까지 있는것으로 봐서  3개의 통신사중에 유독 SKT로 나온 갤럭시S만 갤럭시 시리즈중에 더 고 스펙임에도 느려터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것이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이 떨어져서라기보다 SKT의 꾸겨넣기 신공으로 넣은 네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갤럭시S의 퍼포먼스의 발목을 잡고있는것 같네요...
이넘의 느려터진 모습과 자주 터치가 안되는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집어던지고 싶은 충동을 몇번이나 느꼈는지 모릅니다..ㅎㅎ

제 갤럭시S를 개봉할때-이때가 좋아죠.. ㅠ


서비스센터를 2번이나 방문해서 결국 기판을 바꾸는 사태에 까지 이르렀죠...
기판을 바꾸고난뒤로  그동안 거의 못잡던 와이파이도 나름 잡아주고, 배터리 수명도 더 늘어난것 같아서 조금 괜찮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터치가 안돼서 전화를 못받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있네요...
서비스 센터 기사님 말이 프로요로 업데이트하고나면 좀 나아질것 같다는데 그것을 기다려온지도 벌써 한달이 되어가네요  이거 언제나 업데이트를 해줄런지...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프로요 업데이트파일은 SKT에 이미 전달했는데 뭔가 안맞는 부분이 있어서 서로 미루고 있어서 시일이 자꾸 연기가 된다고 하더군요....
이런 소식을 듣고 우울해하고 있었는데   다행이도 이번주나 아님 다음주 정도면 프로요로 업데이트가 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네요...ㅎ

위 사진속에 가운데가 저번에 한참 유출되었다고 기사화 되었던 프로요 버젼으로 롬업되어있는 갤럭시S 입니다  오른쪽은 지인의 갤럭시U이구요

Quadrant Advanced 점수를 보면
  OS버젼  총점  cpu  memory  I/O  2D  3D
 갤럭시S  2.1  820  725  1,887  698  128  663
 갤럭시S  2.2  949  1,321  1,731  624  143  925
 갤럭시U  2.1  875  751  1,887  944  125  666

여러번 돌려서 평균점수로 하는것이 정확하겠지만  대략 돌려서 높게 나온것을 기준으로 작성된 점수인데요  어째 높아지는 점수도 있긴하지만 느려지는 점수도 있는것이 유출된 베타버젼이어서 그런것 같네요 그런데 넥서스원 처럼 프로요로 업글해도 많은 점수가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드는 것은 저 뿐일까요?  앞으로 나올 프로요 버젼이 어떨지는 정식 버젼이 나와봐야겠지만 궁금해지기는 하네요...

시스템 정보에서 프로요는 일부러 색상이 다르게 표현되도록했는지 사진에서 색이 다르게 보이네요..
환경설정부분도 칼라가 나와서 좀 따뜻한 느낌이네요..

무엇보다 프로요 버젼에서 탑제된다는 쇼셜허브 기능이 궁금해지는데요   위 사진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를 한번에 관리할수 있는 툴인것 같네요  이것도 소셜허브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상 프로요 버젼이 하루속히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피오나 신랑이었습니다..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