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micro 보드를 사용하는 서버를 구매했는데요  1U 생각보다 엄청나게 시끄럽네요...ㅎ
타워형으로 구입할까 했었는데  허접한 랙케비넷이 있어서 랙타입으로 구입을 했는데요
구입전에 문의했을때 꽤 시끄럽다고 해서 얼마나 시끄러울까 생각했었는데요...
거의 수돗가에서 양수기돌아갈때 양수기 뚜껑열고 듣는것 같은 기분이네요  물론 그것보다는 작지만요.
서버 가격이 350 정도인데  배달을 직접하는게 아니고 고속버스로 보내오네요 ㅡㅡ;
게다가 가격을 5만원으로 표기해서 보내네요... 헐~
여튼 하드웨어가 문제가 있어보이지는 않으니까 다행인건가요...?

SAS 하드만 2개가 들어있어서  아무래도 SATA 용 하드를 1테라로 하나정도는 달아야 할듯 싶네요
린핀드 i750 필테도 당첨됐는데  미디어 인코딩 이나 아님 압축파일 해제속도를 비교해볼까 하는데 
아무리 린필드라도 물리적인 2개 시피유에는 못당하겠죠...ㅋ
시퓨가 제온 5430 인데  이것이 2개니까  뭐 PC용 린필드보다 느리지는 않겠죠...ㅋㅋ
이런거 테스트하는거 윗사람들이 알면 아마 혼날텐데요...(혼나기만 하면 다행일까요.?)

후지쯔 146기가 SAS하드

임시테스트중인 모습 UPS와 사이에 박스가 ㅡㅡ;

시험가동중 뚜껑을 열고 한컷

임시로 가동할때 설치한 서버2003 R2

서버에대해서 잘 몰라서 업체를 통해서 구입했는데요  아마 다음에 구입하게 된다면 조립할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다음이 있어야 하겠지만 말이죠...ㅎ

1U 여서 하드핫스왑베이뒤쪽으로 까맣게 보이는것이 쿨러인데요 5개 정도인것 같은데 이것들 소음이 엄청나네요... 파워는 앞뒤로 쿨러가 달려있는데 이것은 소음이 뭐 그리 크지는 않은데 
가격을 대략 조사해봤더니 케이스만 50 정도하던데 좀더 조용하게는 못만드는 걸까요?  조금만 조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데 말이죠...  핫스왑베이 4개가 이미 가격을 다 차지 해버려서일까요...
암튼 가동될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