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컴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인텔e520

ram: 2GB

vga: 인텔G31보드 내장

제글 윈도우7RC 이벤트? 고급마우스를주는 윈도우7RC 이벤트 에서도 밝혔듯이 별로 좋지 못한 제 컴 환경에서도 시스템이 상당히 부드럽게 작동을 합니다 윈도우7 이라는 운영체제 이번엔 MS에서 제대로 만들었나 봅니다 ^^

제가 설치한 버전이 윈도우7RC 7100버전입니다 물론 64bit 에디션이구욥..ㅎ

메모리도 시피유사양도 별로인데도 상당히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포토샵CS4 버전을 설치하면 기존의 포토샵보다도 빠르게 반응하는 것에 놀랐습니다 역시 포토샵CS4에서부터는 64bit를 제대로 지원하나봅니다

CUDA와 같은 GPGPU 를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를 썼다면 좀더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럼 사진으로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셋업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모습입니다 앞에 제 PC 사야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에 그림을 한글파일을 띄우고 캡쳐를 하면서 설치를 진행했는데 계속 에러가 나서 한글이 아닌 오피스2007 MS사것으로 다시 캡쳐한 그림을 저장하면서 하니 에러가 없네요 엉뚱한 얘기지만 언젠가부터 한글프로그램이 에러가 많은듯 합니다 설치가 안될때도 있고 비스타에서는 한글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계속 오류가 나고 일부러 MS사에서 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렇게 에러를 자주 내뱉어주면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난감해 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결국 한글 프로그램이 멀어질지도모르겠네요 …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잠시후…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설치준비중…

설치관리자 대화상자가 나와서 초기화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스템 프로파일을 검사합니다

드뎌 피해갈수 없는 시리얼 입력이 나왔네요…

저는 포토샵CS4정품사용자가 아니라서 시험버전으로 설치합니다 ^^

언어선택을 하시고 동의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언어는 설치언어가 아니라 사용권계약에 대한 동의언어 입니다 아직 우리 대한민국에 대한 어도비사의 배려는 여기까지인가 봅니다

저처럼 정품 사용이 아닌 사용자가 많아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담인데 제가 동의 안함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 하고 눌러본적이 있었는데요… 혹 여러분은 눌러보신적 있으신가요? 바로 종료가 되더라구요… ㅎ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를 누루고 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옵션중에 사용자 정의에 체크하면 설치된 제품 이라는 항목에 64bit 포토샵CS4가 나옵니다 밑에 그냥 포토샵CS4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선택에서 해제해서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4비트 버전이 훨씬 빠르고 좋습니다 뭐 사용하시는 필터등이 혹시 지원하지 않는다면 어쩔수 없이 체크해서 설치하셔야 하겠지만요 저는 따로 사용하는 필터가 없어서 체크를 없앴습니다

 

자 이제 설치가 진행됩니다

 

오래 기다리셨던 감사합니다 멘트 설치가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 입니다 ^^

자 이제 기다리던 포토샵CS4의 설치후 처음 실행하는 모습입니다 ^^

아래 제 컴퓨터 사양이 또 보이네요…ㅎ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혹자는 윈도우7을 위한 베타가 비스타였다고 하던데 그말이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얼마안되는 시간이었지만 사용해본바로는.. 윈도우7은 아직 정식제품이 아닌 RC제품임에도 상당한 안정성과 호환성을 가졌으니 말입니다

제가 64비트버전을 설치해서(얼리아답터 기질을 발휘해서리..ㅋ) 드라이버중에 설치가 안되는 것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정식제품으로 나온다면 엄청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