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에서 순대국밥을 먹으면서 생각이났던  전주남문에 있는 꽤 유명한 맛집인  조점례남문피순대집을 조금전에 부모님 모시고 저녁식사하러 다녀왔습니다 

입구에 있는 방송에 보도된내용

오늘 먹고온 메뉴입니다 항상 따로국밥과 피순대(소)를 시켜먹지요 ^^

나오는 반찬입니다 - 초장,후추는 테이블마다 다있구 나머지는 서빙보는분불러서 리필해야합니다

피순대(소)

메인메뉴 순대국(따로라서 공기밥이 따로입니다)

피순대3-4개와 곱창(?)고기가 가득입니다

양념된 부추를 듬북넣어먹지요 저게 엄청 맛남니다 ^^

제주공항에서 먹었던 순대국밥사진입니다 국물색이 전주와 조금 달라서인지 냄새도나고 좀 느끼했었습니다


일요일 저녁7시정도 갔는데  오늘 비도오고해서  남부시장에 다른가게들은 다들 문닫고 있었는데  역시나 이곳은 줄을 서서 차례를 입구에서 기다리고들 있네요.  처음 왔었을때 줄서서 기다리는 모습에 꽤 놀랐었는데요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ㅋ
방송에 소개된 횟수를 보면 사람들이 계속 몰릴것이라는 것도 짐작할수 있구요  실제로도 엄청 맛있습니다  돼지냄새가 거의 안나구요...  오늘보니까 그릇들을 주방에서 씻고나서 바로바로 소독기에 넣어 소독까지 하는것도 보이고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보통 순대국밥집하면 지저분한 모습이 떠올랐었는데요 이곳은 달랐습니다 ^^

제주공항에서 먹었던 순대국밥이 생각나서 사진을 함께 올려봤는데요  국물이 좀 다른듯 하네요...  남문피순대 여기가 좀 국물이 빨갛게 보이네요  향도 좀 달랐던것 같구요  제주에서는 냄새가 좀 났고 비릿했었던것 같은데 여기는 비릿한 맛 냄새는 없네요... 제주에서와 다른점이라면 양념된 부추를 준다는것정도인것 같습니다 반찬은 보는것처럼 별것 없구요... 김치 깍두기 청양고추 뭐 이정도가 다인것 같습니다   반찬이 없어도 맛있으니 뭐...   가격도 올해 올라서 4,500원인듯 하구요...  따로국밥이말이죠...

줄서는것이 싫다면 앞집에 풍남순대도 맛이 좋다고 하네요...   거기도 담에 가봐야겠습니다
여튼 피순대를 따로 더 먹어서 그런지 아직까지 배가 엄청부르네요 ^^
혹시 전주에 오실일이 있으시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계속해서 제가 소개할만한 전주 맛집들을 가보는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많이 다녔었는데 요즘은 귀차니즘에 빠져서 맛집도 잘 안찾아가게되네요 그래도 몇곳정도는 찾아서 올려놓도록 해보겠습니다 ^^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