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n5800 Xpress Music폰을 사용한지도 벌써 2달이 넘었네요
드뎌 해준다 해준하 하던 펌웨어가 나왔네요  일명 V20정펌..

저도 익뮤대란때 마눌님을 꼬드겨서 2대를 장만했었는데요   혹시라도 나중에 중고로 팔려면 깨끗해야해서  정펌만을 기다리고 있었거든요...ㅎ
지난 24, 25일 양일에 걸쳐서 각각의 폰을 펌업했었죠...ㅎ

제가 사용하던 레드녀석은 아무런 문제없이 펌업이 되어서 잘 사용하게 되었는데
문제는 제 마눌님인 피오나공주님의 폰이 이상해져버렸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홈화면은 6icons + 3extra을 사용하고 있어서  재부팅하고 나면  아이콘이 엉켜서 다시 설정에서 잡아줘야 하는 불편이 있어서  펌업후 자연스럽게 설정으로 갔는데  버튼이 잘 눌리지 않아서(이런 현상은 가끔 있어서  아마도 6icons + 3extra의 버그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평소처럼 재부팅을 시도하였는데...


위 사진처럼 이상한 모드가 보이고...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더라는...  이거 뭥미??
노키아 테스트모드(test mode) ?
이 화면을 보여주고는 아무키도 먹지않는 다운(?)...
배터리 분리로 전원을 끄고 다시시도...   계속 이 현상이 나타나서  월요일인 다음날에 서비스센터에 가야지 하고 서랍에 넣어뒀는데  담날 켜보니 또 멀정하게 켜지더라는...  이거 진짜 뭥미??

그래서 테스트모드를 까맣게 잃어버리고  살고있었는데 어제 또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하도 이상해서 공장초기화+외장메모리포멧을 진행하였는데요...  
(이거 한다고 3-4시간은 삽질을 해댄듯합니다 ㅠ)

이제는 배터리도 불량이 되었는지 충전기를 연결해도 충전되지않는다는 메세지와함께 충전을 거부하네요 ㅠ  폰을 옮겨서 충전기을 시도해봐도  배터리가 맛이간듯  더이상 충전을 거부하네요...

여기까지는 제 마눌님 익뮤의 상황이고...
제 익뮤는 문제없는듯하다가..  쓰다보니  예전에 비해서 발열이 심하게 느껴지는 때가 있고  배터리가 급속하게 줄어들때가 있고  버튼눌리는것이 잘 안눌릴때가 잦아졌고...
이런 것들이 아무래도 펌웨어문제인듯한 느낌을 머리속에서 지울수가 없네요

에궁 마눌님 폰을 들고 서비스센터에 가야되는데  전주는 서비스 센터가 어디에 있다냐  ㅠ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