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옵티머스' 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시장에 안드로이드폰을 내놨네요...
'옵티머스'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그 옵티머스일까욥..ㅋㅋ
여튼 옵티머스(Optimus)는 최상, 최선이라는 뜻의 라틴어라는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의미로 LG에서 네이밍을 했다고 합니다..  이름은 참 괜찮은것 같네요...
트랜스포머에 옵티머스의 이미지가 함께 그려져 있으면 더 좋았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안드로-1 에서 보여줬듯이 이 옵티머스도 대중적인 스마트폰입니다  엘지의 전략은 대중적인 스마트폰으로 밀어붙이기 인듯 합니다  아마도 아이폰등을 의식한것이 아닌가 생각도 해보는데  저같이 비싼 폰을 구경만 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엘지가 한편으로는 고맙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덕분에 선택의 폭이 넓어질테니까 말이죠...ㅎㅎ

역시 옵티머스도  감압식 3인치 스크린을 가지고 있구요  두께는 그래도 얇습니다  12.7mm 라고 하는데 쿼티가 필요 없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선택일듯 싶네요 ^^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등의 계정을 통합 관리하는 ‘SNS 매니저(SNS Manager)’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제하고 있다고 하네요... 
보급형이라서 300만화소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  ‘자동 얼굴 인식(Auto Face-Tagging)’ 기능을 탑재, 사진 속의 특정 얼굴을 선택해 정보를 입력하면, 다른 사 진에서도 동일한 얼굴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인식한다고 하네요. 인식된 얼굴을 터치하면 문자를 보내거나 SNS사이트에 글을 올릴 수 있어서  게임등 고사양의 폰이 필요하지 않은 일반적인 SNS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탕화면은 3개에서 7개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메뉴 카테고리를 10개까지 분류/설정 가능해서 많은 어플도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사람의 기분에 따라서 블랙커피, 비오는 날, 흰색 물결, 핑크 코코 등 4종의 바탕화면 중에서 선택할 수 가 있으며, 뉴스, 날씨, 주식, SNS등 여러가지 다양한 위젯을 설정 가능하네요 ^^

디빅스(DivX)/Xvid 재생, 편리한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 등 멀티미디어 기능 은 물론, 블루투스 2.1, 32 기가바이트(GB)까지 지원하는 외장 메모리 슬롯, FM라디오 등을 갖췄다는데  국내에도 출시를 할지 모르겠지만 만약 나온다면 라디오 대신 DMB가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