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로컬스토리 무슨서비스인가 봤더니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이나 자신이 자주 가는 지역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면 대충 맞을듯 하네요...
예전에 전화번호부에 지역에 관한 모든것들이 나와있듯이 로컬스토리는 자신이 설정한 지역에 대한 모든것을이 나오는 일종의 새로운 전화번호부인듯 싶습니다

로컬스토리 회원가입하기


먼저 KT로컬스토리에 가서 가입을 하고  자신이 있는곳 위치를 설정하고 첫페이지에 가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의 여러가지 업체들을 네이버 오픈캐스트 화면같은 구성으로 보여줍니다

네이버오픈캐스트같은 첫화면


위 사진처럼 나오는 첫화면에서 좌우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필요한 정보를 찾아 볼 수도 있고  맨위에 있는 검색창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업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곳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위 사진은 전북대 근처 용집이라는 순대국밥집을 검색을 통해서 찾고 리뷰를 작성한후의 모습입니다
그런데 좀 이상한것이 보이시나요?  아직 KT로컬스토리 서비스가 온전하지 못한것인지 순대국밥집이 일식집이 되어있네요..ㅋㅋ  제가 리뷰한 글 아래 '주책맞게' 라고 닉네임을 쓰시는 분이 리뷰에서 지적했듯이 사진이 업체에 맞지 않는 모습이 많이 보이네요  아마도 KT에서 등록된 전화번호를 토대로 한번에 데이터를 업로드 해놓은것이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밀다원이라는 손칼국수 전문점을 검색했을때 모습인데요  음식점 이름이 좀 이상하죠?   '손칼수'는 뭔지..  손칼국수에서 국자가 빠진 이상한 비즈로그네요...   지금은 주소가 좀 달라보이지만 처음에는 위 사진의 가게가 같은 주소였습니다 아마도 같은 집인데 전화번호가 다르니까 한꺼번에 올리고 나니 전화번호당 하나씩 비즈로그가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한것 같은 느낌입니다

초기서비스라서 버그찾는 재미가 나름 재미있네요...ㅎ   
이상 간단하게 로컬스토리를 둘러보았는데요 다음글에는 리뷰올리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