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로컬스토리는 신개념 전화번호부다' 라는 정의를 지난글에서 내렸었는데요
재미난 버그도 찾고 초기 서비스의 재미난(?) 모습까지 언급했었네요
이번에는 KT로컬스토리에서 리뷰올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위 사진이 저번글에도 잠깐 언급했던 검색으로 해서 찾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통합검색을 통해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곳의 상호명으로 검색을해서 찾거나  
그곳의 전화번호를 통해서 찾거나 지역명과 업체명을 함께 찾아보는 방식입니다
(역시 KT라서 전화번호를 통해서 찾는게 가능하네요  이래서 제가 지난글에 신개념의 전화번호부라고 했었죠..ㅎ)
통합검색보다는 상세검색을 이용해서 정확한 지역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해서 비즈로그를 찾으면  그곳에서 이용한 후기를 쓰는 방법은 2가지가 있네요
하나는 웹에서 직접 비즈로그를 찾아서 리뷰를 쓰는 방법이고  또 하나는 폰으로 문자또는 MMS를 통해서 리뷰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 첫번째로 웹을 통해서 리뷰하는 방법입니다 


웹을 통해서 리뷰를 쓰게되면 좋은 점은 리뷰를 쓰면서 사진과 함께 평점을 줄 수가 있는데 평점은 별1개에서부터 5개까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폰을 통해서는 할수 없는데요 혹 제가 못찾는걸지도...)

찾은 비즈로그에 가서 리뷰쓰기를 하면 아래오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때 자신이 이용한 곳에 대한 평점을주고
그곳(대부분 맛집이 되겠죠..ㅋ)에 대한 리뷰를 쓰고
태그를 달고 필요한 사진을 올리고  이런식으로 하시면 웹에서 리뷰가 마무리가 되면서 아래 그림과 같이 리뷰가 등록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


이게 다냐구요?  아니죠... 한가지 더....  아래 사진처럼 문자가 날라옵니다  로컬스토리에 리뷰가 어떤 업체에 성공적으로 등록이 되었다라는 멘트로 말이죠...ㅎ  이렇게 문자까지 확인 하셨다면 리뷰하기는 완료가 된것이죠...  웹에서 리뷰하기 참 쉽~죠잉~!! 

한가지 불편한 사항이라면 기존에 맛집리뷰등을 블로그에 많이 올렸던 사람은 상당히 번거롭다는 거죠 블로그를 바로 링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이 무조건 새로 등록을 해야하니 많은 곳의 맛집리뷰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엄청난 귀차니즘에 봉착할 수 있다는 거죠...  지금이야 이벤트를 진행중이라서 막 등록들을 하고 있겠지만  이벤트가 끝날때까지도 등록을 다 못하거나(이런분이 있을까요..ㅋ) 아니면 그때까지도 소식을 못들었던 블로그 리뷰어 같으면 그 많은 내용을 올릴 수 있을런지... 저같으면 귀찮아서 절대 못올리죠...ㅋ 그래서 말인데 이부분은 급히 개선되어야 할 것 같네요  (요부분은 멜로 문의를 했었는데요 멜을 지웠는지 못찾겠네요  이것도 올렸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자 이제 두번째 휴대폰으로 리뷰쓰기입니다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1188 또는 정보이용료 없이 02-808-1188 로 리뷰를 올리는 방법이 있는데요 앞에 가게번호를 넣어서 내용을 올리면 됩니다  그중에 사진을 올린다면 #1188번호만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게번호로 리뷰를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아직 안되는듯 합니다 아직 초기라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잠시 제가 했을때만 오류가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조만간 이것도 될테니까 사진을 올릴것이 아니라면 가게번호로 올리는 것이 제일 편할듯 하네요...ㅎ

아래 사진은 제가 MMS를 통해서 리뷰한 글을 다시 웹으로 접속해서 수정한것입니다
MMS를 통해서 리뷰를 하면 사진과 간단한 리뷰내용만 올라가는데요  별점도주고 태그도 달려고 수정을 해봤습니다...ㅎ (이렇게 열심히 리뷰하면 비즈로그 쥔장이 맛난거 더 안주남요? ..답이 없네요ㅡㅡ;)


역시나 리뷰가 등록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문자가 옵니다(문자 사진은 생략했네요..ㅎ)


위 사진이 수정된 리뷰입니다  최초에 올린 내용이 모바일이라서 사진옆에 빨간풍선으로 모바일이라고 써져 있네요...ㅎ

혹시 찾는 업체의 비즈로그가 없다면?  뭐 답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비즈로그를 만들면 됩니다  물론 주인장으로 등록이 되지는 않구요  개설자로만 등록이 됩니다


위 사진이 제가 등록한 비즈로그입니다  제주도에 가서 맛있게 먹었던 해물탕집인데 KT에 식당으로 등록을 안해놓은집인지 로컬스토리에는 나오지 않아서 제가 등록해봤습니다   제 블로그 서명아래에 보면 개설자 '피오나신랑'이라고 나와있는거 보이시죠..ㅋ  위 사진처럼 개설자는 나오는데 주인이 아니기때문에 주인장을 찾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떠있는거죠...ㅎ

방금 글을 쓰면서까지도 몰랐는데 로그인하고 왼쪽에 보면 자신의 이름하고 사진(등록했을경우)이 나오는 부분 아래에 아이로그, 비즈로그 라고 나오는데 비즈로그는 자신이 등록한 비즈로그로 가는 버튼이고 아이로그는 자신이 리뷰를 등록한 내용들이 나오는 곳인데 그곳으로 들어가면 트위터하고 연동이 되도록 되어있네요  이것을 안들어가봐서 몰랐었는데  블로그 연동은 안되도 트위터는 연동을 해놨더라구요 트위터 하시면서 맛집 다니시는 분들 이제 한번에 두곳에 동시에 등록이 되니 편할것 같네요..ㅎ

로그인 했을때...

로그인한후 아이로그로 들어왔을때


위 사진에 보이시나요?  제 블로그 서명위에 트위터 연결되어서 해지지하기 버튼이요...

이상으로 로컬스토리에 대한 제 리뷰글을 마침니다 ^^  
잘 보셨으면 추천버튼을 꾹~ 눌러주세요...ㅎ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