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2X, 드뎌 세계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이 SKT로 출시를 하였네요...
나름 얼리아답터인 저도 이기회에 지르려고 맘먹었는데 할부처리문제때문에 망설이다 예약공구는 놓쳐버렸지 뭐예요(아쉬워라..ㅎ)
CES2011에서 nvidia부스에서 시연되어지는 모습은 정말 인상적이었거든요...
옵티머스2X는 가정용 게임기, Dvix플레이어를 긴장시키기에 충분한 퍼포먼스와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죠  아마도 지금쯤 여러 집안도 긴장시키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지름신 임한 사람들덕에 말이죠. ^^

아들녀석이 스마트폰을 대하는 자세임돠~!!

위 사진은 곧 첫돌을 맞이하는 제 아들녀석이 스마트폰을 대하는 모습인데...  


아마도 아이가 있으신분들은 집에가면 스마트폰을 아이 놀이기구로 빼앗겨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을건데요..ㅎㅎ  옵티머스2X는 위 사진처럼 입으로 들어가지는 않을듯하네요 HDMI미러링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작은 스마트폰보다는 거실에 있는 대형TV에 HDMI미러링으로 나오는 모습에 관심을 더 가질테니 말이죠..ㅎ 

아래 영상 시크릿가든처럼 옵티머스2X도 열풍이 불듯하네요...ㅎ


놀랍지 않으신가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시크릿가든만큼 열풍을 불것 같지요?
화질도 그렇고, 저 작은 옵티머스2X에서 대형TV로 송출되는 모습이 말이죠...
이것은 옵티머스2X가 그동안 나왔던 스마트폰들을 뒤업고도 남을 정도의 퍼포먼스를 지닌 녀석이기 때문이죠 거기다 HDMI미러링이라는 기술이 접목해서 이런 놀라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옵티머스2X의 스펙을 한번 살펴볼까요?

옵티머스2X의 스펙

옵티머스2X의 스펙을 보면 세계최초 듀얼코어 제품인만큼 엄청 화려합니다
nvidia 테그라2 칩셋을 사용해서 그동안 최강 스마트폰이라고 나왔던 모든 스마트폰들을 긴장시키기에 충분하죠  정말 기대가 되는 제품임에 틀림이 없네요 ^^

함께 포함된 그래픽 성능은 아이폰4, 아이패드에 들어가있는 A4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된 PowerVR의 SGX535 코어의 28M Triangles/s 에 비해서 약 2.5배인 71M Triangles/s의 최대 성능을 나타낸다고 하니 정말 차원이 다르다고 밖에 표현 할 수 없군요
제가 사용하고있는 갤럭시S와도 비교할 수 있는데 'SGX540'이 들어가있는데 비교영상에서보면 평균 프레임차가 3배에 달하는데 다시한번 차원을 이야기 할 수 밖에 없네요......
영상은 못찾겠네요ㅠㅠ  아시는 분은 댓글을...  쿨럭~


나름 얼리어답터로서 엄청나게 기대됩니다 예약공구에 참여했으면 오늘 받았봤을지도 모르겠네요.ㅎ
엔비디아 테그라2 칩셋은 안드로이드 차기 플랫폼 3.0 허니컴의 스펙기준이 되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넥서스S는 비록 표준이지만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으로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못하지만 옵티머스2X는 안드로이드 3.0 허니컴까지는 무난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어질 것 같네요  물론 요즘 처럼 늦게 업그레이드가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또 실망할지도 모르겠지만 의욕적으로 출시한 옵티머스2X는 최소한 OS업그레이드는 빨리 이뤄질듯하니 예약 공구에 참여하지 못한것이 생각하면 할 수록 아쉬울 따름이네요 

제가 최근 베가X를 사용하고있는데요 국내 최초로 DDR2 메모리를 사용해서 반응이 좋은 녀석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봐도 싱글코어임에도 갤럭시S보다 체감성능이 2배가까이 빠른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옵티머스2X는 듀얼코어에 DDR2 메모리까지 사용했으니 정말 그 체감성능이 어떨지...
몇개만 살펴봐도 그냥 군침이 입안에서 가시지를 않네요 ㅎ

갤럭시S를 시작으로  이제 4인치는 대세가 되어가는 느낌이군요...  
옵티머스2X는 같은 4인치를 가졌지만서도 HDMI미러링을 통하면 1080p Full-HD영상을 플레이해서 타블릿PC가 없어도 충분할 것 같네요 ^^
테그라2 듀얼코어의 성능과 9축자이로스코프가 들어있어서 게임을 HDMI미러링을 통해서 한다면 왠만한 게임기로는 명함도 못내밀것 같군요..ㅎ

옵티머스2X는 게임이면 게임, 영화면영화 정말 차원을 달리한다고 볼 수 밖에 없네요...ㅎ
가상 7.1 채널 음향까지 지원하니 옵티머스2X하나면 왠만한 영화관 부럽지 않은 시스템이 거실에도 구축이 가능하겠네요..  정말 Dvix플레이어나 게임기 이제 어디로 가야할지 긴장좀 하겠네요...ㅋ

나름 얼리어답터라면 이렇게 기대되는 녀석을 그냥 군침만 흘리고 있어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저도 체험단 신청을 하려구요...ㅎㅎ
체험단 신청하실분들은...  여기(LG 옵티머스 2X와 함께 할 파워 리뷰어를 찾습니다) 로 가시면 됩니다 ^^    파워리뷰어 신청은 26일까지니 서두르세요..ㅎㅎ

제 리뷰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옵티머스 2X 개봉기
2. 옵티머스 2X 성능, 디자인 비교(아이폰, 갤럭시S, 베가X, 옵티머스 마하등)
3. 옵티머스 2X 특징(카메라, HDMI미러링, 가상 7.1 채널음향)

대략 위 3가지 정도로 요약해봤는데요  듀얼코어와 싱글코어의 비교는 직접 보면 더 많을것 같네요 ^^
Full-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최근 써보고있는 소니 DSLR제품들과 비교해보면 재미날것 같군요^^

기대가 되신다면 추천을 꾹~ 눌러주세요 ^^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