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옵티머스 2X" 공개로 LG에서 옵티머스 2X로 차세대 스마트폰 시장에 포문을 열었네요...
세계최초로 듀얼코어를 탑재하고 국내엔 내년1월중에 SKT를 통해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척 기대가 되네요 ^^

LG 옵티머스 2X는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현존하는 최고사양이네요
내년(2011년) 1월에 SK를 통해서 첫 출시를 시작으로  美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1 전시회에 출품예정이라고 합니다

LG 옵티머스 2X 제품 사양으로는
OS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Froyo)를 우선 탑재하고 빠른시일내에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래드(Gingerbread)로 업그래이드를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진저브래드로 빠르게 업그래이드를 한다면  삼성에서 나오는 넥서스S와 한판 승부도 볼만할것 같습니다
'듀얼코어 VS 싱글코어 레퍼런스' 이런 구도가 될테니 말이죠...ㅎ

화면 사이즈는 4인치로  갤럭시S와 같은 크기에  800만화소 AF 카메라를 장착해서 1080p Full-HD 영상녹화는 물론, ‘미러링(Mirroring)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기능으로 HDMI를 지원하는 TV 화면을 통해 영상통화도 가능하고, 3D TV 와 연결하면 3D 영상까지도 감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와우... 대박이네요...ㅋ


LG 옵티머스 2X의 국내 출시 모델명은 LG-SU660 이고 해외 는 LG-P990 으로  엔비디아(NVIDIA)社의 1GHz ‘테그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Tegra 2 Dual Core Processor)’를 업계 최초로 장착해 최고의 속도, 최상의 성능을 구현했으며, LG전자의 모바일 및 멀티미디어 기술을 총 집약한 현존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입니다

LG는 "옵티머스 2X"라는 제품명은 엘지전자의 스마트폰 시리즈의 이름인 '옵티머스'와 듀얼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강조하고,  기존의 스마트폰 판도를 바꿔 시즌 2를 연다는 의미의 '2X'를 붙여서  "옵티머스 2X"로 명명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후발 주자로서 2X 라는 네이밍은 두배로 빠르게 달려나가겠다는 뜻인것 같기도 하네요..ㅋㅋ

옵티머스 2X는 또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규격을 갖춘 TV나 PC와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무선으로 상호 공유해 재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제 DLNA 기능이 최신 스마트폰의 기본이 되는가 봅니다

거기다가  현존 최고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9축 자이로스코프센서까지 탑재 된다고 하니 LG전자가 그동안 설움받아온 스마트폰시장에 엄청난 한방을 날릴 모양입니다
옵티머스 2X는 내장 메모리도 16GB 내장메모를 탑재했다고 하는데  옵티머스 큐에 탑재했던 그 메모리였으면 정말 대박일듯도 한데...   비싸서  어떤것을 넣었을지 궁금해지네요
최소한 제가 쓰고있는 갤럭시S보다는 좋은 메모리를 썼으면 하네요...   바램은 역시나 옵티머스 큐의 그 메모리구요..ㅋㅋ

테그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옵티머스 2X 때문에 연초부터  지름신이 강림하실 분들이 많아질지도 모르겠네요...ㅋㅋ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