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베가엑스(IM-A710K) 국내최초로 DDR2 메모리를 쓴 스마트폰이 드뎌 제게도 생겼는데요
스마트폰만 생기면 뭐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SKY 베가엑스(IM-A710K)의 활용법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제가 지난번에 베가엑스관련해서 작성된 포스트를 못보신분들은 아래 박스에서 제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뭐 꼭~ 읽으실 필요는 없구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이 있을까 해서요..ㅋ)

글을 진작에 쓰려고 맘먹었는데 이제야 올리게 된 이유가 제목때문이기도 하네요..ㅋㅋ
블로그에 글은 안쓰고 SKY 베가엑스(IM-A710K)로 영화보느라고...ㅎㅎ

화이트 노트북위에서 SKY 베가엑스(IM-A710K)의 사진 한컷^^


위 요즘 잘나가는 LG XNOTE P210노트북위에 올려놓고 한컷 찍어봤습니다..ㅎ
가전샵에가서 찍었는데 어찌나 눈치를 주던지...ㅋ  
SKY 베가엑스(IM-A710K)가 블랙인데도 화이트색상을 밑에 두고 찍으니까 멋져보이지 않나요...ㅎ

여튼 어디서나 SKY 베가엑스(IM-A710K)를 들고 영화관처럼 영화를 보려면 위 사진의 노트북이나 아님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파일을 스마트폰에 넣어야 할텐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파일을 변환해서 폰에 넣기에 저도 파일변환을 위해서 다음 팟인코더를 다운 받았습니다

팟인코더 설치위해 접속한 페이지

팟인코더를 설치하고

SKY에 베가엑스(IM-A710K)가 없다?


헛 그런데 이게 왠일?  SKY 에서 베가엑스(IM-A710K) 모델이 없지 뭡니까?  '이게뭐지 혹시 무인코딩인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인코딩이면 이 부분은 완전 뻘짓(?)이 되어버리는뎅...
여튼 스카이 홈페이지에서 SKY 베가엑스(IM-A710K) 관련 드라이버를 받아서 컴퓨터에 연결하려고 파일을 받았습니다 (sky 홈페이지는 여기 : http://www.isky.co.kr/ )

SKY홈에 베가엑스(IM-A710K)드라이버 받기위해 접속


위 사진처럼 SKY홈에서 빨간 원안의 SKY 베가엑스(IM-A710K) 드라이버를 받기위해 S/W다운로드를 선택하고  나온 페이지에서 SKY 베가엑스(IM-A710K)를 선택하면 아래쪽으로 쭉~ 관련 파일들이 나오는데  저는 USB드라이버만 받아서 컴에 설치해서 파일을 USB저장장치로 인식한 SKY 베가엑스(IM-A710K)에 복사했네요...ㅎ

아래 사진처럼 USB드라이버를 PC에 설치하고나서 SKY 베가엑스(IM-A710K)를 컴퓨터와 USB로 연결하면 안드로 보이가 USB를 들고 나타나고 메세지가 옆에 써져있게됩니다


안드로보이 옆에 설명을 읽어보고 아래 USB저장소 사용버튼을 터치하게되면 아래 화면처럼 이동식 디스크로 SKY 베가엑스(IM-A710K)가 컴퓨터에 인식되게 됩니다

위 사진처럼 이동식디스크로 인식되었을대 SKY 베가엑스(IM-A710K)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USB저장소 사용 중' 이라는 메세지를 나타내게 됩니다
USB저장소 사용안함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와 연결이 해지가 되니  파일을 다 복사 하기까지는 그대로 놔두심이 좋습니다...ㅎ

SKY 베가엑스(IM-A710K)가 컴퓨터에 USB저장소로 연결된 상태라서 USB메모리를 사용하듯 원하는 곳으로 영화파일을 복사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 사진처럼 12국기라는 애니메이션을 SKY 베가엑스(IM-A710K)에 복사했습니다
폴더는 media라는 곳을 선택해 그곳에 12국기라고 폴더를 만들어서 복사했습니다
이렇게 마구잡이로 복사하면 파일은 어떻게 찾냐구요?
SKY 베가엑스(IM-A710K)는 갤러리라는 어플이 있어서 갤러리를 실행시키면 SKY 베가엑스(IM-A710K)에 들어있는 미디어파일 즉 mp3음악이나, 영화, 그림파일들을 자동으로 찾아주기때문에 원하는 컨텐츠를 바로 찾아서 재생할 수 있거든요...

저도 아래 사진처럼 갤러리(빨깐색으로 표시되어있는 어플)를 실행...

아래 사진처럼  직접찍은 영상, 사진과 방금 복사한 12국기 파일들이 한번에 보여지는데요
원하는 파일묶음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SKY 베가엑스(IM-A710K)폰으로 찍은 컨텐츠를 선택했을때 나오는 모습인데요
제 아들녀석이 사진과 동영상들속에서 보이는군요..ㅋㅋ

조금전에 복사한 12국기 폴더안에있는 12국기 애니메이션 파일들이 보이는군요...
다 흰색으로 보이는 것은 처음 화면을 아이콘으로 보여주는데 이 파일들이 시작부에 다 구름이 나오는데 그것이 그대로 보여서 그런것이지 절대 파일을 제대로 인식 못해서 아이콘이 저렇게 보이는 것은 아님을 밝힘니다..ㅎ

선택되었던 파일들중에 보고싶은 시리즈편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플레이가 되면서 자동으로 자막까지 재생해줍니다

아래 사진은 SKY 베가엑스(IM-A710K)에서 12국기 애니메이션이 플레이되면서 12국기 주인공이 나오고 있네요, 역시 자막까지 깔끔하게 화면에 나오고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만 되느냐?  아닙니다 아래 사진처럼 영화도 가능합니다 ^^
아쉬운점이라면 MKV파일은 재생이 안되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나는 전설이다'는 영화를 보려는 모습이네요..ㅎ


고화질로 H264로 인코딩된 MKV파일은 Dvix파일로 변환을 해야만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MKV파일을 많이 가지고 있는 저로써는 많이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펌업으로 개선이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선이 된다면 2.3 진저브레드로 업할때는 SKY에서 MKV파일 재생은 고려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아래 영상은 이제 곧 첫돌(2011년 3월 1일)을 맞이하는 제 아들녀석이 SKY 베가엑스(IM-A710K)에서 피아노 어플을 가지고 피아노를 치고 노는 모습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아들녀석도 SKY 베가엑스(IM-A710K)를 잘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네요(응?)..ㅋ

이상으로 SKY 베가엑스(IM-A710K)만 있으면 어디나 영화관^^ 글을 마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꾹~ 눌러주세요^^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