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Bye Old Buy New, 주연테크에서 새롭게 나온 인텔 린필드 i5-750 시스템을 사용해봤습니다 ^^;
저한테도 기회가 생겨서 주연테크제품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한 1주일정도(?) 사용해봤네요

제가사용해본 주연테크 i5-750 시스템

   
저처럼 조립제품을 선호하거나 주변에 조립제품을 연결해주는(?) 지인이 없으신 분들이 컴퓨터를 장만할때는 대부분 메이커 PC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때 고려해볼 기종이 되겠습니다
만약 근처 조립PC점으로가서 컴퓨터를 조립해야겠다고 생각하신분들은 조립에 일가견이 있는 지인을 동반해서 가셔야 바가지를 안당할 수 있으니 그런 지인이 없다면 이런 중소업체의 PC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대기업제품은 가격이 좀 많이 비싸니 말이죠…
바이올드바이뉴(http://byeoldbuynew.com/)라는 곳에서 지금 행사중이니 이럴때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안을듯 합니다  

Bye Old Buy New 사이트 첫 접속화면

 
그럼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다소 주관적일 수도 있으니 생각이 다르다고 돌 던지시면 곤란합니다..ㅋ)

에고.. 워드에서 블로그를 작성중인데 윈도우7로 옮겨온뒤로는 이상하게 사진삽입이 제대로 안돼네요 보안정책상 지원이 안된다는 메시지만 계속 보여주네요 아무래도 사진은 수동으로 넣어야 할듯하네요 ㅠ.ㅠ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제품포장상태  

제품은 아래 사진처럼 큼지막한 박스가 2개로 구성되어있네요  22인치 모니터하고 본체박스입니다
(Bye Old Buy New, 안내페이지모델명이 환타스틱Q75A + 22인치라고 하네요)

큼지막한 박스2개

좀더큰 본체박스

22인치 모니터박스


먼저 본체 상자를 개봉해 봅니다 ^^
제품상자 2개중에서 좀더 큰 상자가 본체 상자인데  그것을 개봉하면 아래와 같이 상자속에 본체가 포장되어있고 작은 상자가 들어있는데 그속에는 마우스패드와 전원케이블, 퀵가이드등이 들어있습니다  DVI를 RGB로 변환하는 젠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는 친 건강을 지향하는 주연테크 제품답게 항균키보드와 항균마우스가 들어있어서 사용자의 건강을 다른 브랜드 제품들에 비해서 좀더 생각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컴퓨터에서 마우스, 키보드에 세균이 가장많이 살고있다고 하니  요즘 유행하는 신종플루예방에도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네요.ㅋ

큼지막한 본체박스를 개봉한모습

박스에서 막 나온 포장되어진 본체

본체상자의 또다른 작은상자

친건강을 표현하는 항균키보드와 향균마우스

유저가이드 와 부속품


그럼 본체상자에 들어있는 유저가이드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3면씩 총6면으로 구성된 유저가이드를 펼쳐서 첫부분을 보면 하드디스크 복원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비교적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그옆으로 시스템 뒷부분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만  그림은 제품과 다른 것을 썼네요
뒷페이지로 넘겨보면  주연테크 컴퓨터 A/S약관이 나와있고  그옆으로 Q/A가  퀵가이드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저가이드-하드디스크복원

주연테크 A/S약관 및 퀵가이드


아래사진은 모니터 해상도에 대한 설명과 전자메뉴얼 그리고 DVD관련 디스크인데 모니터해상도 설명부분은 아무래도 모니터에 들어있던것을 전에 사용하던분이 잘못넣은듯 하네요

LCD 모니터 해상도 설정방법과 시디들

LCD 모니터 해상도 설정방법 뒷페이지 와 시디들


아래 사진은 위에서 보셨던 본체에 포장을 벗긴 모습입니다
옆면에 큼지막한 에어홀이 존재하구요  그옆으로 주연테크 컴퓨터라는 글씨가 영어로 크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는 조립컴퓨터에서는 왠만큼 비싼값을 주지 않고는 볼 수 없는 두꺼운 샤시를 사용했습니다
미들중에서도 작은 케이스인데  무게는 꽤나 무거웠습니다   케이스 내부의 부품들을 보호하는데 꽤나 좋을듯 하네요  그 위로 윈도우7 라이센스관련 라벨이 붙어있네요
앞부분은 검정색 하이그로시이고  중간에 은색으로 거의 거울과 같은 부분이 존재합니다
사진에는 거울 같은 부분에 방바닥이 비춰진 상태네요^^
오른쪽 아래부분에는 여러가지 스티커가 있는데  린필드i5 스티커하고 윈도우7 스티커가 눈에 띄네요^^

이제 모니터 개봉기(?) 입니다 ^^
아래 사진처럼 좀 작은 상자안에 모니터가 들어있습니다   DVI케이블, RGB케이블, 모니터 메뉴얼, 전자메뉴얼시디, 그리고 포장되어진 22인치 모니터 이렇게 들어있네요^^


상자속에 들어있는  모니터와 본체에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고 전원을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두둥~!! 박스에서 꺼내 완성된 모습


조립한 모습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앞부분이 검정에 옆부분이 은색인 본체와  앞은 검정색이고 뒷부분과 사이드베젤부분은 흰색인 모니터가 나름대로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제품사양  

제품의 자세한 사양입니다

주연테크 22인치 모니터

주연테크 린필드 i5-750시스템사양


요즘 한창 관심이 많은 린필드 i5-750 시피유를 사용한 시스템입니다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조립 린필드 i5-750 시스템과 비교해볼때 조용한점이 강점인것 같습니다
쿨러사양도 같은것 같은데 왜 더 조용한지는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기업에서 만들모델이다보니 좀 조용하게 만들어지지 않았나 생각되어지네요

부팅때 나타나는 윈도우7 시작화면


제품을 포장박스에서 꺼내서 조립후에 부팅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은 윈도우7 처음 시작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사양표에는 윈도우7 홈프리미엄 무료UP쿠폰으로 되어있는데 정식으로 윈도우7 이 발매되어서 포함되어지지 않았나 생각되어집니다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간단 사용기  

두둥... 드뎌 외관을 통해 보여지는 모습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린필드 i5-750  시스템 간단한 성능테스트를 캡춰 이미지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

약간 부하가 걸려 2.79기가로 작동할 때 everest cpuid

평소 1.19기가로 작동할때 everest cpuid

everest 캐쉬&메모리벤치
(2.95기가로 살짝 오버상태네요)


린필드 i5-750 시피유가 평소에는 1.19기가로 작동하다가 4코어를 모두 사용하게 되면 2.66기가의 본래 속도로 작동하게 되어서 평소에 전력소모를 낮춰 가정에서 사용할때 전기요금을 절약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전기 소모량을 측정하는 도구가 없어서 얼마나 낮아질지는 모르겠지만 절반이하의 속도로 작동하니 아마도 꽤나 전기소모량을 줄여줄 듯 합니다 ^^   제가 사용했던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i5-750 시스템은 2.79기가 정도로 약간의 부하가 걸리면 작동하네요  기본클럭보다 약간 높게 동작하도록 해놨기 때문에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했을때 같은 사양의 일반적인 컴퓨터에 비해서 좀 더 나은 성능을 보여 줄 수도 있겠네요 ^^


위 사진은 다음팟 인코더로 720P HD영상을 모바일 기기에 맞도록 인코딩하는 중입니다
다음팟 인코더가 2코어까지밖에 사용을 못해서  4개의 코어가 있는 린필드i5-750 에서도 역시나 쿼드코어의 잇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심지어 속도도 1.19기가로 작동하고 있네요

아래 사진은 시네벤치R10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다중코어의 잇점을 보여주는 툴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싱글에서는 코어가 3.2기가로 오버되는 터보부스터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만 멀티랜더링이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속도는 2.79 기가로 작동되는데도 말이죠... 
(제가 사용했던 시스템은 약간 오버되는군요 기본이 2.66인데 2.79기가로 작동하니 말이죠) 

시네벤치R10 싱글


역시 시네벤치 R10에서 시피유사용율은 100%로 되어지네요  4코어가 모두 말이죠...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야 쿼드코어의 잇점을 살려서 작업효율을 높여 줄텐데요...ㅎ

시네벤치R10 멀티

시네벤치R10 멀티

시네벤치R10 랜더링후 시피유사용율이 1%내외인 모습


역시나 시네벤치R10은 멀티코어프로세서의 장점을 잘 보여주는 모습이네요^^

다음은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시스템에서 동영상 재생에 대한 부분입니다
(아래는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사이즈를 보실수 있습니다)
720P HD영상입니다  따로 코덱을 설치하지 않았는데도 처음 실행했을때는 약26%의 시피유사용율을 보여주는데 잠시뒤 1%정도의 시피유 사용율을 보여주네요  놀랍게도 클럭은 둘다 1.19기가로 작동되고 있네요
영화를 보는동안 시피유의 사용율이 이렇게 낫다는 것은 가정에서 영화를 주로 보는 사용자들은 전기사용량을 줄여 전기요금을 줄이는데도 한몫 하겠다는 느낌이네요
윈도우7 과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시스템 역시 환상의 궁합이네요... ^^

시피유 사용율 26%로 영상을 막 실행했을때

시피유 사용율 약1%



   Bye Old Buy New, 주연 린필드시스템이 조립PC와 구별되는 점  

일반 조립PC와 가장 구별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구입한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메뉴얼과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대기업 PC와 같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싼 대기업PC를 구매하기에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에게 딱인 PC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사용자 메뉴얼

주연테크 서비스 홈페이지


사용자 메뉴얼은 컴퓨터 사용설명서를 주제별로 정리해서 초보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좋을듯 합니다
사진처럼 PC에 각부분 명칭도 친절하게 설명되어있네요  제가 사용한 모델이 마이크로 미러케이스인데 이름을 몰라도 자신이 구입한 본체 모양과 같은 그림이 있으니 자신의 부분에 대한 명칭도 쉽게 찾을 수 있어보이네요  운영체제별 설명도 있고 부품추가 곧 부품별 업그레이드 요령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초보자가 메뉴얼만 제대로 읽어보면 바로 중급이상의 사용자로 되어질 듯 합니다^^
컴퓨터 용어사전도 끝부분에 함께 있어서 어려운 문제가 발생했을때 서비스센터 직원과 전화만으로도 쉽게 처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보입니다 ^^

사용자 매뉴얼 처음 실행모습

각 부분별 명칭

전자매뉴얼

부품추가(업그레이드)방법

컴퓨터 용어사전



   Bye Old Buy New, 주연테크 린필드 i5-750 시스템에 대한 결론  

주연테크 린필드i5-750시스템정보


Bye Old Buy New, 주연테크에서 나온 린필드 i5-750 시스템을 사용해보고 나름대로 내린 결론은 이렇습니다
주변에 지인이 컴퓨터구입에 도움을 줄 수 없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대기업PC는 구입하기에 너무 부담이 되고 대기업제품과 같은 서비스를 원할 때 고려해 볼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대기업 제품에 비해서 가격적인 잇점이 있고  서비스는 대기업과 비슷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PC구입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바이올드바이뉴(http://byeoldbuynew.com/)사이트를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말이죠...

바이올드바이뉴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