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이유식은 뭘 먹이시나요?   저희는 주로 만들어 먹이는데요...

얼마전 당근으로 이유식을 만들었던 기억을 더듬어서 당근으로 이유식 만들기를 풀어보겠습니돠~ㅎ
사진으로 이유식 재료 및 만드는 과정을 찍워뒀으니 따라 하실분들느 그대로 하시면 될듯하네요..ㅎ
아이가 맛있게 먹으면 댓글좀 마니~마니 달아주세요...ㅋㅋ
참~  아이가 아직 이가나기전에 만들어 먹일 이유식입니다^^

그럼 1단계 입니다

먼저 위 사진과 같이 당근이 있어야 하겠고요...
옆에 그릇에 담긴것은 이유식으로 주려고 만들어놓은 쌀죽이네요 ^^(쌀죽 만드는 것은 따로..ㅎ)
쌀죽과 당근을 준비하셔서   강판에 당근을 갈아줍니다

이제 2단계

준비했던 쌀죽을 냄비에 넣고 불에 데워줍니다
참 쉽죠~잉

이제 3단계 임돠~

강판에 갈아뒀던 당근을 데워진 쌀죽에 넣고 함께 잘 저어서 데워줍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 하셨나요?
뭐 쉬워서 따라하고 말고 할것도 없습니다만...ㅋ

자 이제 마지막 4단계

사진처럼 데워진 당근 이유식을 아직 이가 나지않은 아이를 위한 이유식이기때문에  거름망(?)에 부어서 건더기를 최대한 걸러줍니다  왼쪽 사진부터 보시면 되겠죵..ㅎㅎ
수저로 잘 저어서 그물망을 통해서 건더기를 최대한 걸러주고  아이가 목으로 넘기기 쉬운 부드러운 부분만을 담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성껏 그물망에 건더기를 걸러내셨다면 위 사진처럼 색이 예쁜 이유식을 얻으셨을꺼예요...ㅎㅎ
이유식을 아이가 기분 좋을때 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예쁘게 웃는 아이를 보실수 있을거예요..

제 아들녀석입니다...
당근 이유식을 먹고 좋아서 신나게 놀고있는 모습입니다 ^^
이유식을 먹이는 사진하고 영상도 있는데  영 구도가 엉망이어서   그것은 패스입니다..ㅋㅋ
물론 이유식은 제가 만든것은 아니구요  아이 엄마인 피오나공주님이 만드셨다는..(전 사진만..ㅋ)

암튼 이유식 색도 예쁘고 맛도 당근향이 있어서 좋은지 먹는 내내 다리를 까불어대던 제 아들녀석 먹고난후에는 위 사진처럼 신나게 웃으며 놀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이유식들을 먹이시는지 댓글도 많이 부탁드립니다..ㅎㅎ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