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실에서 사용할 컴퓨터를 구매했네요^^
이 시스템에는 인텔클락데일 i3-530 시피유가 들어갔네요  자세한 사양은 아래 표에...ㅎ

구분                         상 품 명                        
CPU [INTEL] 코어 i3 클락데일 530 (2.93GHz/LGA1156/4MB) 정품박스
메인보드 [MSI] H55M-P33 대원
메모리 [EKMEMORY] EK DDR3 4GB PC3-10600 CL9 블랙 [2GB X 2EA]
하드디스크/SSD [웨스턴디지털] SATA2 500G (7200/16M) WD5000AAKS
그래픽카드 [렉스텍] GeForce GT220 Rexian D2 512MB PCI-E
CD/DVD/RW [삼성전자] DVD-Multi TS-H663C [OEM] 블랙 정품벌크
케이스 [GMC] B-4
파워서플라이 [스파클텍] FSP 450-60 APN
키보드 [삼성전자] SKG-210P Basic
마우스 [PROZEN] GX-500 블랙 (USB)
모니터 [LG전자] 플래트론 W2361V-PF (23형 와이드 LCD 모니터)

조이젠을 통해서 구매를 했는데  어제는 알바생이 바뀌었는지 모니터를 다른녀석으로 보내줘버렸네요
더 좋은 제품이었다면 그대로 썼을지도 모르겠지만(응?)  23인치를 주문했는데  21.5인치가 와서 연락을했더니 다른 제품으로 보내주겠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다나와에서 최저가로 구매하는 것보다 오히려 이곳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은것 같더군요 이렇게 잘못오거나 고장난 물품이 온다면 바로 교환도 가능하니까요  새로 산 제품에 문제가 있을때 판매한곳에서 배째라 하면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ㅎ

주문된 제품들을 다 모아서 한컷^^


배송된 제품들을 몽땅 모아서 찍어보니  꽤 거창하네요..ㅎㅎ

가장먼저 보이는 CPU 인텔에서 2010년에 들어서면서 발표했던 클락데일 시피유가 되겠는데요 32nm 공정의 첫번째 CPU로 73W의 TDP를 가지고 있고 내부에 GMA HD 라고 불리우는 그래픽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내장 그래픽을 활용하려면 H55 또는 H57 칩을 사용해야하는데   고화질의 HD비디오 및 돌비(Dolby) 및 DTS 오디오를 외장 그래픽카드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CPU는 32nm 이지만 IGPU는 45nm 공정으로 제작되어 CPU패키징안에 함께 들어간것이 바로 이 클락데일 입니다 

듀얼코어 시피유인데 하이퍼스레이딩이라는 인텔 고유 기술을 사용해서 4개의 스레드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어서 거의 쿼드 코어의 성능을 냅니다  윈도우 상에서 작업관리자를 띄워보시면 성능탭에서 4개의 코어처럼 보여지는데  100% 쿼드코어와 성능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같다면 대박이겠지요..ㅋㅋ
박스는 아래 사진처럼 생겼네요...ㅎ

i3-530 클락데일 시피유

i3-530 클락데일 시피유


아래는 H55칩을 사용한 MSI사 H55M-P33 보드입니다
CPU뒷편에 지지대가 있어서 무거운 쿨러를 장착해도 괜찮을듯 하네요...
백패널 레이아웃은 클락데일의 그래픽을 사용하는 H55칩답게 DSUB, DVI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데요 HDMI나 디스플레이포트를 제공하면 좋았을 것도 같네요  11만원정도하는 보드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란다구요?  예 많이 바라고 있습니다  있으면 좋겠다고 말이라도 해보려구요..ㅋㅋ

인텔 H55칩셋보드박스

인텔 H55칩셋보드

MSI H55M-P33 백패널부분

MSI H55M-P33 뒷판(맘에드는CPU지지대)


아래 사진은 클락데일 시피유를 보드에 장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고 보니 린필드 시피유나 울프데일등 인텔사의 LGA(Land grid array) 0000 하는 소켓 규격의 제품들은 다들 비슷합니다 ^^ 

i3-530 클락데일 시피유와 스티커

i3-530 클락데일을 보드에 장착중

린필드,클락데일 보드설치중1

린필드,클락데일 보드설치중2

린필드,클락데일 보드설치중3


CPU를 보드에 장착했으면 이제 CPU쿨러를 장착해주면 되는데요  아래처럼 보드 뒷편에 손을 대고 딱 소리가 날때까지 밀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인텔 정품쿨러가 맘에 안듭니다 장착해도 잘 분리가 안돼서 말이죠 ㅠ   그러면서 왜 정품쿨러가 들어있는 박스정품을 샀냐구요?   스티커 때문입니다 수집중이라서..

시피유쿨러장착중

시피유쿨러전원연결중


하드디스크는 무난한 웨스턴디지털(웬디)이나 시게이트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가격이 몇천원 싸서 이번엔 웬디 제품으로 500G를 샀네요  ODD는 삼성에서 나오는 SATA지원의 벌크타입을 주로 애용합니다  다 가격때문이죠..ㅎ 어차피 한 1-2년 지나면 다 고장나는데 정품박스 비싸게 살 필요도 없고 해서요

윈디500G SATA2하드

SATA용 DVD레코더(삼성벌크)


메모리는 삼성이나 하이닉스를 선호하기는 하는데 가격때문에 EK메모리를 구매했네요 그렇다고 EK 메모리가 상태가 메롱이거나 하지는 않은데요 초기 불량이 삼성이나 하이닉스는 거의 없는데 비해서 EK는 자주 있더라구요  뭐 그래도 바로 교환은 해주니까 쓰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교환하려고 다시 보내고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가격차이만 아니면 삼성이나 하이닉스를 구매하게 되더라구요...
아래 사진에서 하이닉스 메모리에는 홀로그램 스티커도 붙어있네요...ㅎ

찬조출연-하이닉스 DDR3메모리

EK DDR3메모리

보드에 CPU+메모리까지 장착된모습


파워는 요금 거의 ATX형은 아래 사진에 있는 FSP의 APN시리즈 파워를 구입합니다  사진에도 나오듯이 80%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는데 인증을 받지 않았다는 이유로 같은 회사의 인증받은 제품들에 비해서도 착한 가격을 보여주거든요

스파클APN시리즈파워-포장

스파클APN시리즈파워 120팬

효율 80% 이상의 스파클APN시리즈파워


GMC B-4케이스가 아무리 저가형이라 얇은 철판을 썻다고 하더라도 아래 사진처럼 첨부터 찌그러지거나 하지는 않았을텐데요  택배로 오면서 집어 던졌는지 뒷부분이 심하게 찌그러져 있네요...ㅎ
완성된 모습이 나름 깔끔하게 정리한다고 했는데도 지저분해 보이네요  아무래도 선정리는 어디 있는지만 알면 달인을 찾아가서 배워야 하려나 봅니다..ㅎ

배송중 찌그러진 케이스

조립완료된 케이스 내부모습

조립완료된 케이스 내부모습 ^^


조립기는 자주 올리는 편은 아닌데 아래 사진은 올해 들어서 조립했던 PC 정품박스들이네요
제가 정품쿨러를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벌크로 주로 산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올해도 꽤나 많은 PC를 조립했네요  사무실에서  또는 아는 분의 부탁으로....

최근 조립했던 CPU박스들


주변에 아직까지는 i7을 조립하는 사람이 없어서 박스를 모으지 못했네요...
언제쯤 i7 박스를 모을 수 있을까요...  익스트림에디션은 아니더라도  조만간 i7을 접할 수 있겠죠?
조립하고 간단히 테스트를 해봤는데  그건 다음편으로 미뤄두겠습니다 ^^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