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어i3 노트북 개봉기에 이어서 성능테스트기입니다 ^^
제가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테스트는 패스했구요
간단히 성능을 알아 볼 수 있는 것들을 테스트해봤습니다
테스트하면서 몰랐던 것도 알 수 있었네요  

코어i3 프로세서 정보(출처-인텔)


코어 i3 가 노트북용에서는 하이퍼스레이딩이 되어서 듀얼코어인데 작업관리자에서는 쿼드코어로 보여지더라구요  하드디스크도 7200rpm 에 코어도 4개로 작동하니  이거 앞으로 코어 i3, i5, i7 이것이 노트북의 대세로 굳혀지겠더라구요  노트북에서도 이제는 쿼드,  가격은 일반 코어2듀오 정도니까 말이죠...

그래픽드라이버 설치중...

이것저것 작업중...



파티션작업을 하려고 HP에서 출고된 복원프로그램을 돌렸는데  파티션 작업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없더군요(제가 못찾은건가요?) 그래서 다른 부팅도구를 이용해서 부팅해서 파티션을 새로 잡고 복구프로그램을 통해서 복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작업이 완료된후 경악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파티션 작업해둔것을 복구프로그램이 싹~다 무시하고 처음 출고때처럼 하드디스크를 통으로 사용하게 잡아버리더군요...   (이거 뭐하자는 거냐?  이러면 내가 지금 뭔작업한거냔 말야  파티션 나누려고 작업한건데 원래대로 돌려놓으면  ㅠ)  그래서 할 수 없이 복구영역을 싹~ 날려버리고  원래 가지고 있던 윈도우 7 을 설치했습니다  인증은 HP에서 바이오스에 심어놓은 SLIC 2.1 때문에 바로 인증성공했습니다만  파티션을 무시하고 복구한다는 것 너무한것 같네요...  이부분은 개선이 되어야 할 듯 합니다  대부분 요즘은 파티션을 나눠서 시스템영역만 문제가 생기면 포멧으로 갈아엎고 설치해서 사용하고 나머지 하나는 백업을 위해 남겨두는 용도로 사용했는데 이녀석은 그것을 지원하지 않아서 뻘~짓을 좀 했네요

아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로 테스트를 하는 중에 캡쳐한 스샷들입니다
설명보다는 직접 사진을 보면 바로 이해가 가능 할 듯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패스 - 몰라서 안하는 거 절대 아닙니다..ㅋ)

cpuz 평소작동클럭

cpuz 제클럭으로작동중

everest cpuid 코어i3

everest 메모리벤치 코어i3

everest 코어i3 안정성테스트중

시네벤치R10 결과

시네벤치R10 멀티코어랜더링중

HWinfo32 system summary

HWinfo32 system summary

HWinfo32 i3 cpu벤치

HWinfo32 i3 fpu벤치

HWinfo32 i3 메모리벤치

HWinfo32 i3 mmx벤치

수퍼파이시작 + 작업관리자

수퍼파이진행 + 작업관리자

수퍼파이완료 + 작업관리자



위 사진의 작업관리자의 모습을 보신 것 처럼 코어가 2개인데 4개의 코어인것처럼  하이퍼스레이딩을 통해서 보여집니다
위 그래프상에서는 코어2듀오 E6600 보다 낫게 표시되어 있는데
http://www.cpubenchmark.net/cpu_list.php 요기 사이트에서는 코어2듀오 E8235@2.80 보다 더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새로운 제품으로 기존것들과의 성능에서 차별을 보여주니 업글하고 싶은 지름이 막 오지 않습니까?   저는 무척 갖고 싶어지네요  무게를 좀더 가볍게 만든다면 바로 올킬(팀킬까지고)을 해버릴 엄청난 놈 같지 않으신가요?

HP컴팩 프리자리오 CQ36-109TX  이것으로 인해 엄청난 지름이 몰려오시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지네요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