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 개
● 개요
- 법 인 명 : (주) 농협유통
- 설 립 일 : 1995년 5월 1일
- 자 본 금 : 182억 원
- 운영 형태 : 농산물종합유통센터
하나로 클럽 · 마트
급식사업센터, 주유소
전통 공예품 점
● 사업실적
2002년 서울경제신문 주관 「2002
대한민국 히트브랜드」선정
2006년 국내 할인점 top5
● 운영전략 및 효과
• 유통단계 축소
• 물류 표준화 및 기계화
• 상품개발
2. 선정이유
하나로마트는 도시와 농촌의 직거래 활성의 대규모 농수산물 센터
대형 할인마트의 등장으로 점차 순위 하락 추세
한미 FTA 협상 체결로 인한 위기의 가능성
하나로마트가 가진 경쟁력과 차별성을 고찰함으로써 그 대응방안을 살펴보고자 함
4. SWOT 분석
STRENGTHS
농수산물에 대한 인지도/선호도 높음
상품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매장에 대한 접근성 높음
WEAKNESSES
재래시장분위기의 농수산물만 취급한다는 고객의 지각 고정 
홍보 부족으로 브랜드 경쟁력 약함
품목이 제한으로 경쟁이 어려움
부대시설 미흡
OPPORTUNITIES
은행과의 시너지 효과
웰빙 트렌드에 대한 관심 높아짐
하나로마트 이용자의 경우 이용빈도수가 높음
하나로마트가 가진 신뢰성
THREATS
대형 할인마트의 포화상태(경쟁치열)
뒤쳐진 마케팅전략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누릴 수 없음

1. 소 개

2. 선정이유

3. 산업구조분석

4.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STP
(1) 시장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4P MIX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7. 제안점

Posted by 피오나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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