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도 밤새 엄청난 눈이 왔어요..
눈 그거 다 오는건데 왠 호들갑이냐구요?  
그게  전주는 특이하게도 바로옆 김제나 익산, 군산등에 많이 오는 눈이 하늘에 뭔가 망이 있는것처럼 잘 안오거든요..  특히나 최근에는 오더라도..  쌓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말이죠...
제가 어렸을때는 꽤나 많이 왔었던것도 같은데  커가면서 눈이 쌓이는 경우를 별로 보지를 못한것 같아서 말이죠...ㅎ  얼마나 왔냐구요?  아래 사진이 아침에 찍은것중에 제일 리얼하게 보여주는 사진인것 같네요...ㅋㅋ

자동차 지붕위에 있는 눈들이 얼마나 왔는지 리얼하게 보여주네요..ㅋ


바로 위 사진만큼 쌓인것 같아요...  아침에 봤을때는 말이죠...
마침 최근에 가지고 놀던 넥스5를 들고있어서 찍어봤습니다 ^^
운전하면서 제가 직접 찍은것도 있고  제 마눌님인 피오나공주님이 찍어주신것도 있고 그렇습니다..ㅋ
둘다 사진작가와는 거리가 멀어서 사진이 뭐 그냥 그렇습니다만...  
그래도 눈이 어떻게 왔는지는 어느정도 표현이 가능한것 같아서 막샷들을 무보정 리사이즈만해서 올려봅니다...  사진이 이상하다고 돌던지시면 저는 안삐져도 제 마눌님인 피오나공주님은 삐져요...ㅋ

오 그런데 넥스5  색감이 제대로 눈색을 보여주는거 같네요...
제가 니콘 D90을 쓰면서  눈을 찍으면 누런색으로 보여주던 모습에 보정이 귀찮아서 작년에 찍은 사진중에 못쓰고 방치하는 사진들이 많은데... 오  정말 괜찮네요... 

같은 센서를 달고나온 니콘의 D3100 이나 D7000 의 색감이 어떤지 써봐야만 알겠지만...
예전센서를 달고있는 D90바디의 색감을 1년가까이 접해본 저로써는...
니콘의 색감보다 소니 넥스5의 색감이 맘에 드는군요....  
Full-HD영상에  사진 색감도 맘에 들고  이기회에 그냥 D90 방출해야 할까요...??

AF부분에서 니콘이 조금 나은 모습을 보이긴 하는데...  사진찍은후 후보정하는데 걸리는 시간때문에 버려지는 사진들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소니 넥스5가 더 나을듯 하네요...   크기도 작고... 성능이 정말 매력적이네요...

사진들의 하늘 색상이 다른것은 제가 차안에서 찍은 샷들이라...  차 유리에 들어있는 색상이 끝부분에 조금씩 나오고  앞유리쪽이냐 옆유리쪽이냐에 따라서 조금 달라보이는듯 하네요...
여러분이 보기에는 어떠신가요?    제 덕구를 방출해야 할까요..??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