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2세가 태어나기도 했고  집에 보니 녹이난 수도꼭지가 주방에 하나, 화장실에 하나가 있어서 이번기회에 녹이난 수도꼭지를 갈아봤습니다

수도꼭지는 11번가에서 구매를 하였구요(지마켓이나 옥션은 제가 못찾겠더라구요..ㅋㅋ)
공구가 없어서 공구를 가지고 있는 친구를 어제 저녁에 불러서 해결했네요...
렌치는 제가 빌려놓기는 했는데 막상 공사하려니까 안보여서 말이죠...ㅎ

가지고 온 공구가 파이프렌치와 일반렌치(몽키라고도 부르기도 하죠...ㅎ)

파이프렌치

새로 구입한 수도꼭지

수도꼭지와 샤워기 고정하는부품

샤워기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파이프렌치와 일반 렌치를 가지고  수도꼭지를 교환했는데요
위 사진처럼 먼저 준비된 재료를 주변에(저는 거실 바닥에... 저렇게 늘어놨었네요..ㅋ)놓구  대문밖에 수도계량기 있는 부분을 열어보면 수도꼭지처럼 생긴 밸브가 있는데(요건 사진을 빼먹었네요ㅋ) 요것을 먼저 잠궈줘야 합니다 안그럼 온몸에 물세례를 받게되겠죠..ㅋㅋ

여튼 그렇게 해서 수도가 나오는 것을 잠그고  대상이 되는 낡은 수도꼭지를 아래 사진과 같이 제거하고 수도꼭지와 함께 딸려온 연결부위에(요거 이름이 뭔지는...ㅎ) 테프론 테이프를 15번정도를 아래 사진과 같이 감아줍니다 양쪽에 모두 같은 방식으로 해서 낡은것을 제거한 벽면에 끼우고 렌치로 돌려서 잠가주시면 되구요 아래 사진처럼 한쪽씩 차근차근 해주시면 됩니다

테프론테이프는 총15번은감아야

기존 샤워기와 수도꼭지를 떼어낸 자리

하나 씩 새것으로 교체하는중


그렇게 한후에 아래 사진처럼 수도꼭지에 함께온 고무파킹을 넣고 간격을 맞춰서 수도꼭지를 연결 렌치로 꽉~ 조여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샤워기까지 연결하시면 화장실은 모든게 완료된거죠... 물론 나주에 물을 틀었을때 물이 샌다면 렌치로 좀더 조여서 물이 새지 않토록 하셔야 합니다...  ^^

자 화장실 샤워기는 이제 끝이 났구요...
이제는 주방 싱크대에 있는 수도꼭지입니다  샤워기처럼 생긴것이 짧게 붙어있는데요... 여튼 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것을 낡은 수도꼭지를 제거한 곳에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주방에 달아줄 새것

낡은것을 제거한 주방벽면


기존 주방에 붙어있는 낡은 수도꼭지를 렌치로 잘 풀러서 떼시고  역시나 테프론 테이프로 수도꼭지 말고 다른 부품에 15번정도 잘 감아줍니다

원리 있던 낡은 수도꼭지

역시 테프론 테이프로..


경우에 따라서 아래 처음 사진처럼 길이를 늘리기위해서 렌치가 2개 필요할 지도 모릅니다
저희 집도 그래서 렌치 두개로 꽉 조여서 조립했습니다 ^^

이제 친정에 가있는 제 사랑하는 가족들을 데려와도 아무런 문제가 없도록 수도꼭지를 다 갈았네요..ㅎ
생각보다 과정이 어렵지 않네요...    여러분도 한번 따라해 보세요...ㅎ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