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이트하드(seagate HDD)교환기
오늘은 시게이트하드(seagate HDD)교환기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좀 늦은감이 없지는 않지만... 

시게이트 바라쿠타 7200.11 하드에대해서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한동안 잘 팔리던 하드 모델이었는데  요 시게이트 바라쿠타 7200.11 하드가 펌웨어 블량으로 한순간 데이터인식불량을 보이며 사망을 하는 것으로 말입니다
알고보니 저희 사무실과 옆사무실에 사용하는 PC에 그당시 제가 골라준 하드가 대부분 시게이트 바라쿠타 7200.11 하드였다는 것입니다 ㅠ.ㅠ
다행히 메인하드가 아닌 서브로 사용하는 것들이 몇개 있어서 그것을 교환받고 메인하드를 교환하는 방향으로 조금씩 가닥을 잡고 교환에 들어갔습니다
전화문의를 해본결과 요즘은 데이터에 관해서도 쉽게 복구가능한것은 어느정도 복구해서 보내주는지 데이터에 대해서도 물어봅니다  하지만 이미 저 하드 문제가 많이 있었기에 데이터는 이미 백업한상태라서 패스...
그외는 따로 묻지도않고 따지지도 않고... 바로 7200.12 하드로 교체해서 보내주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이렇게 몇개째인가 교환을 하고 장착을 하고 있었는데...
어떤것은 택배요금을 받더라는 것입니다  (이거 뭐지?  A/S 기간내니까 무료아냐?)
어라?  제가 가만히 살펴보니  수입사에 따라서 어떤것은 완전 무료이고 어떤것은 돈을 받더라는 것입니다  '이런...  이럴줄 알았으면 돈 안받는 수입사의 것으로 사는건데....' 하고 생각을 해봤지만 이미 때는 늦은 상태...
메인보드도 교체를 받아보면 수입사에 따라서 A/S기간내에 받는 것이라도 택배비를 고객에게 부담시키는 업체가 있었던것 처럼 시게이트하드도 그랬던 것이었습니다
다음 부터는 부품을 살때도  수입사를 보고 사야겠습니다  최소한의 A/S정책이라도 확인을 해야겠다는 말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어느회사가 택배비를 받는지는 짐작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참고하셔서  다들 택배비가 무료인 회사를 이용하면 경제도 어려운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ㅋ

제가 티스토리가 익숙하지 않아서  사진 올리는데 실수가 많네요...  너무 커서 다시 조절해서 올리기는 귀찮고해서  그냥 제가 쓴것에서 캡쳐해서 올립니다(요런 꽁수가..ㅋ)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