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55 재미난 기능이 많은 카메라인듯합니다   폰에서나 가능할것 같은 파노라마샷이 기본으로 탑재되어있고 말이죠..ㅎㅎ
이름하여 3D스윕파노라마 촬영(3D Sweep Panorama)

위 사진은 알파55 소개페이지에서 얻어온 것인데  스윕파노라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고있네요..
알파55의 반투명미러로 인한 10연사가 스윕파노라마샷을 더욱 멋지게 해주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래서인지 위 그림처럼 소니 알파55 소개페이지에는 하나의 렌즈로 3D이미지를 촬영한다고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해놓은 페이지가 있네요 ^^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요...  저도 도전해봤슴돠~   도전~!!

집 근처 학교가 있어서 학교 운동장에서 스윕파노라마샷으로 찍어봤습니다...ㅎㅎ
찍기도 무지하게 쉽습니다..    메뉴얼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파노라마 모드로 모드를 바꾼 상태에서 셔터를 누르고 카메라를 안내대로 오른쪽으로 돌려주기만 하면 OK 참~ 쉽죠~잉 ^^

아래 두장의 사진이 원본입니다   한쪽에는 벤치가있고  농구대가있고 운동장 건너편에는 학교건물이 있고  한장더 찍었어야 했는데...  오른쪽으로는 아파트단지가있고..  뭐 이런 그림입니다...

그럼 사진을 직접 보시죠...(사진 못찍었다고 구박은 마세요... 저는 사진업자가 아니니까요..ㅋ)
위 사진 두장이 그냥 평범하게 찍은 사진입니다  뭐 급하게 파노라마 찍어본다고 나갔다가 추워서 오래 못있고 대충찍어서 구도나 이미지 등은 별 생각없이 찍었으니까 그것으로 딴지는 사절임돠~ ㅎㅎ
무지하게 추웠거든요...ㅎ

자 그럼 잔소리는 집어치우고...
스윕파노라마 샷입니다...

먼저 벤치를 기준으로 찍은 스윕파노라마샷이고

아래는 학교건물을 기준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

평범한 사진들인데 스윕파노라마모드로 촬영을 하고나니까 나름 괜찮은 느낌을 주는것 같네요..ㅎ
여행을 자주 다니는 블로거들에게는 매우 필요한 기능인것 같네요 스윕파노라마 샷은 말이죠..

이상 추운날 덜덜거리면서 파노라마샸을 테스트해본 피오나 신랑이었습니다
추위에 떨던 모습이 상상이 되신다면  추천한방 날려주세요 ^^

아 추가로... 파노라마샷으로 파일이 생성될때 *.mpo라는 파일이 함께 생성되는데  이것때문인지  파노라마샸으로 촬영된 사진은 동영상처럼 플레이가 됩니다..ㅎ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