뺏어써본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제 2편입니다 ^^
제것이 아닌폰을 잠시 써보려다 보니 2번째 포스팅이 늦어졌네요...ㅋ
이번에는 명함이나 책에서 글짜인식하는 기능 테스트를 해봤네요
추가로 라디오, 영상편집등을 잠깐 살펴봤습니다^^

아래 사진은 모토로이 부팅을 하면 모토로라 로고가 먼저 보이고 T로고가 나오네요
T로고로 부팅될때 꽤 멋져보이는듯 한데  사람들이 T로고 자체를 싫어하므로 패스입니다..ㅋ

부팅시 나오는 모토로라로고

부팅시 두번째 나오는 T로고

부팅시 T로고 주변의 무지개



아래 사진은 모토로이에 포함되어있는 명함인식, 책에 있는 글짜인식을 테스트해보는 중입니다
명함인식은 매우 가까이 찍어야 인식이 되는 스타일인듯 합니다
폰과의 거리가 멀어질 수록 인식율이 낮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책도 테스트로 문서인식을 시도해봤는데 잘 안돼더군요...  
나중에 사진을 보니 글짜주위에 있던 회색문늬가 문자인식을 방해했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긴했는데
영어권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알고있는데 한글인식이 잘안되는 것이 당연하지 않나 싶습니다

명함인식된 결과

세로명함

명함인식을 위한 사진촬영중..


명함인식을하는중입니다 ^^

명함인식된 결과

책에있는 글짜들

폰으로 찍고...

인식을 위해 범위지정

인식작업중...

인식작업중...

인식작업중...


광고에는 명함인식, 문자인식이 아주 잘 되는 것처럼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건뭐...
저처럼 수전증이 있는 분은 폰에 직접입력하는 것이 더 빠를지도 모르겠네요...ㅋ
인식율이 생각보다 많이 낮아보였습니다   명함은 10-20Cm이내에 찍어야만 잘 인식하는 듯 해요..
요즘 스마트폰에 다 있다고 하는것 같던데  별로 유용하지 않은기능인듯하네요 명함받았으면 됐지 또 찍을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ㅋㅋ

자 이번엔 라디오입니다
3.5mm 이어폰젝에 이이폰을 꼽지 않으면 라디오 주파수가 잘 안잡히네요
이어폰을 꼽지 않은 상태에서는 잘 수신되지 않을꺼라는 경고가 나옵니다
꼽아봤는데 주파수를 잘 찾지는 못하네요  일반적인 라디오에 비하면 좀 많이 느리지 않나 싶습니다

홈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메뉴들

라디오를 선택하면...


라디오 검색중

라디오 검색중



홈에 나와있지 않은 메뉴들을 쭉 펼쳐본 모습입니다
딱히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하지 않았으니까 초기에 아래 처음 사진처럼 몇가지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었던듯한요  모토로이는 말이죠...



즐겨찾기를 눌러서 다음 기사를 하나 확인해봤네요...
모토로이 가독성은 사진상으로도 괜찮아 보이네요...  거기다 멀티터치로  아이폰처럼 확대도 되니까요.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보니 영상편집기능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편집도 해봤어야 했는데  폰에 들어있는 영상이 하나도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그냥 이런 기능도 있구나 하는 정도만 봤네요..ㅎ
자주 쓰는 사람도 이기능은 잘 쓰지 않을듯 싶네요  영상편집하려면 화면이 커야될텐데 나름 크다지만 그래도 폰화면인데  거기서 영상편집하다가 스트레스로 폰을 던져버리게 될지도 모르니까요..ㅋㅋ
(혹시 편집하다 던지실 분있으면 저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제가 바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


마지막으로 모토로이가로모드와 옴니아1의 가로모드를 비교해 봤습니다
펜이 없는 모토로이는 한번에 숫자키를 나타내지 못하네요 
개인적으로  이래서 터치폰은 불편하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이었네요...ㅋ
쿼티자판이 필요할듯 합니다...

내장 메모리가 최소 1기가이상이 되어야 안드로이드폰은 사용할만 할 듯합니다
프로그램설치를 내장과 외장메모리로 나눠서 설치가 된다고 해도  100MB 문제가 최소한 기가이상의 메모리가 있어야 해결이 될듯 싶으니까 말이죠....

잠시써본 안드로이드폰이지만 괜찮아 보였는데요  100MB문제가 있어서 다들 꺼려하지 않나 싶은 모델이 되어버렸네요...   우리나라사람들 특성상 문제가 있다고 알려진것들을 구입할 사람은 별로 없을듯 하니까 말이죠...  개발자들이라면 안드로이드 플레폼이 필요해 구입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이라면 망설일 수 밖에 없을듯 하니까요...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