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MB 논란이 공론화 되어가고 있는 국내 구글 안드로이드 1호폰 모토로이를 지인이 가지고 있었서 뺏어서 잠깐 사용해봤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뺏어서 이것저것 확인해볼 예정이네요...ㅎ
저도 나름 얼리아답터라서 최신폰, 스마트폰 이런거 좋아라 하거든요..ㅋㅋ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오래써야만 나타나는 문제는 운이 좋으면 만날 수 있겠지만 보통은 그렇지 못할 것 같은데  운좋게도 최근 100MB문제도 있고하니 담엔 테스트를 해봐야 겠습니다 ^^
알려진대로라면 치명적일듯 하네요  안드로이드진영에는 말이죠...  저도 정말 궁금해서 못참겠어요^^

특허때문에 기본OS에서는 지원이 어려운듯 보이는 멀티터치부분을 잠깐이지만 확인해봤네요
이전 뺏어써본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1편 에서는 외관모습(액정, 뒷면배터리커버등) 초기화면, 전화걸기, 문자어플, 마켓, 맵, 웹서핑, 유투브영상 등을 잠깐 사용해봤네요 ^^

국내최초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스펙


스펙을 봤으니 이제 그럼 사용기를 아래 사진과 함께 보실까욥...ㅎ

처음 봤을때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깔끔한 앞면 T로고가없다..ㅎ

가로로 했을때

단단해 보이는 뒷면



그동안 사람들이 정말 싫어했던 T로고가 앞면에 없고 모토롤라 로고만 보입니다
헐 T 로고가 앞뒤에 정식 판매되는 제품에는 있습니다  제가 써본것은 샘플이라 없는듯하네요
옆부분에 튀어나온 부분때문에 일명 무역센터폰이라고 불렸는데 저부분이 의외로 폰을 손에 쥐었을때 미끌어지지않고 손에 자연스럽게 걸리게 되어있어서 모토로이의 자유낙하(?)방지에 도움이 됩니다..ㅋ
앞면, 뒷면 모두가 단단해 보입니다



뒷커버를 벗겨봤는데요 모토로이 겉모양이 단단해 보여서 그냥 모양만 그런가보다 했는데 커버를 만져보니 정말 단단하겠더라구요(그렇다고 떨어트리지는 마세요..ㅋ)

1400mAh 용량의 배터리

지문자국이... ㅠ

배터리는 1400mAh 용량으로 두개를 기본으로 제공하니 평소에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을듯 합니다
물론 무쟈게 많이 사용하는 헤비유저는 두개도 부족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wifi를 켜두면 배터리가 빨리 줄어드는듯해서 말이죠..
앞부분 잠깐 만졌다고 위 사진에 보이듯이 지문자국이 장난아닙니다  깨끗하게 보이려면 안경닦게를 항상 휴대하셔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까만화면에서 전원겸 홀드버튼을 눌러주면 잠금해제하라는 모양이 나타납니다 열쇠모양을 잡아당겨주면 홀드해제...

처음 나타나는 홈

홈에서 옆으로 넘기면 나오는 화면



기본으로 세팅된 홈과 홈을 옆으로 밀어냈을때 나오는 화면  기본적으로 이것은 세팅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죠... 

전화거는중..

문자어플

전화거는 모습은 일반 터치폰들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문자는 기본적으로 MS처럼 대화형으로 나타납니다

구글맵

GPS를 못잡았을때는 내위치를 누르면 3G로 잡아냅니다



위 사진은 구글맵을 구동시킨 모습입니다
뭔가 눈에 띄지 않나요?   맞습니다  돋보기 모양...   구글맵에서는 멀티터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토로이가 기본적으로 멀티터치가 되는 기계인데  특허때문에 어플별로 지원을 해서 되는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좀 아쉽네요   과연 애플이 멀티터치부분을 라이센스해줄것인지하고 구글 안드로이드나 기타 다른 OS만드는 회사에서 그 라이센스를 받아 올것인지 말이죠
사용자는 그 기술이 어디것이든지 좋은것이면 다 되기를 바라니까 말이죠...

사진은 건물안에 있어서 GPS를 잘 못잡을때  메뉴를 뜨게한 상태네요 이때는 내위치를 눌러주면 3G로 위치를 계산해서 표시해줍니다 3G이기때문에 정확한 위치가 아니라 대략적인 위치를 원으로 표현해줍니다

마켓접속중

마켓접속은 구글계정으로

위 사진은 마켓에 접속버튼을 눌렀을때 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은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됩니다  뺏어쓴거라 로그인은 안했습니다..ㅋㅋ
SK에서도 안드로이드 마켓을 2월 5일에 오픈했네요 주소는 http://android.tworld.co.kr 입니다
오픈기념 이벤트도 진행하는것 같습니다  http://android.event.tworld.co.kr
이벤트에 모토로이를 구입하셨다면  요기 이벤트 페이지에 가서 이벤트에 참여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유투브 접속 모습

유투브 검색

가로모드로 검색어 입력중..

위 사진은 유투브에 접속했을때 모습과 아래 검색을 눌러서 검색어를 입력하는 모습입니다

파일을 선택했을때 로딩중모습

플레이하는 모습



위 사진은 유투브에서 파일을 선택해서 로딩, 영상을 보는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말대로 유투브 영상 화질이 썩 좋지는 못해 보였습니다
위 사진의 영상은 원래 화질도 않좋고  모토로이의 고해상도로 인해서 더 않좋게 보여줍니다

올레케이티홈피

최근 나온 아이광고영상

유투브영상 구동중 세로모드?



올레 케이티 홈페이지에서 최근 쿡 광고중인 아이영상 보는중인데 바로 위 다른 유투브영상보다는 화질이 나아보이는데 아이폰과 비교해서 안드로이드폰의 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하위호환성때문에 모토로이의 고해상도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애플처럼 단일 하드웨어, 단일 운영체제가 아닌 안드로이드의 단점이라면 단점이랄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접소해보고   블로그에 올려진 유투브 영상도 플레이해보고
그런데 유투브 영상을 플레이가 되지만 티스토리에 바로 올려진 영상들은 플레이가 되지 않더군요 유투브보다 국내 서버에 올려진 영상들이 해상도가 훨씬 좋은데 그것들이 안보여진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웹서핑중에는 멀티터치가 잘 지원돼서  작은 글씨는 키워서 보면 잘 보였습니다
다만 제가 조작이 서툴러서인지 가끔씩 반응이 매우 늦어질때가 있었습니다 
잘 안돼니 여러번 확대, 확대를 하니까 반응이 없다가 나중에는 화면에 엄청큰 글씨가 몇자 보이더군요
이것이 모토로이의 원래 문제라면 바로 바로 반응하는 아이폰과 경쟁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모습이었습니다   단순이 저의 조작 미스이기를 바랄뿐입니다  이부분은 좀더 뺏어 써봐야 할듯 합니다..ㅋㅋ



급하게 뺏어서 쓰다보니 트위터용 어플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해야하는데 그냥 웹으로 접속해버리게 되었네요..ㅋㅋ
웹으로 트윗을 사용하는 것에는 별 불편이 없는듯하네요  멀티터치가 지원돼서 화면을 키우면 되니까 말이죠   트위터는 가로보다는 세로가 보기에 편해보였습니다

뺏어쓴 사용기가 생각보다 길어져 버렸네요..ㅋㅋ
뺏어쓴 모토로이 사용기는 담에도 계속 이어집니다 

계속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추천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 추가 -

100MB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이슈가 된것처럼 모토로이에 사용자가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120MB 정도가 남는데 
이곳에 프로그램이 설치되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최소량으로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마켓을 통해 배포하던지 

아니면  모토로이처럼 512MB라는 적은 용량의 내장메모리가 아닌 GB단위의 큰 내장메모리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이 나와야만 해결될것 같습니다
특히나 게임같은 것들이 용량을 많이 차지 하니 뭐 들리는 말로는 3-4개면 꽉차서 더이상 설치가 안되는 문제가 있다고 하니 말이죠... 
(근데 이거 믿을 수 있는 정보맞나요?  요즘 찌라시 언론이 많아져서는 도통 믿을 수가 없네요ㅠ)

그럼 이만 줄입니다...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