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띠아 명동점의 메뉴 분석 및 평가

스파게띠아 소개
스파게티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1996년 12월 명동에 스파게띠아가 탄생하였다.
스파게띠아는 (주)썬앳푸드(Sun@food Co., Ltd. / 대표 이사 남수정)에서 국내 유일의 바베큐 립 전문점으로 사랑받고 있는 토니로마스(Tony Roma`s)의 성공에 힘입어 축적된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약 1년 6개월 간의 개발 끝에 만들어진 레스토랑이다.
국내의 많은 하이클래스 이태리 식당과는 달리 이곳은 스파게티 전문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 하여 대중화에 주력했다.
메뉴분석과 평가양식
메뉴분석의 목적은 수익성과 판매 가능성의 분석에만 있는 것은 아니고 업소의 분위기나 고객층, 가격대 등과의 부합여부도 분석 되어야하므로 메뉴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평가도 이루어져야 한다. 메뉴평가의 기준은 업소마다 메뉴와 그 밖의 여타여건이 같지 않으므로 각자의 사정에 맞는 평가기준을 설정 해야 한다.
고객형태
스파게티를 찾는 고객은 주로 젊은 여성층이지만 주말엔 가족들과 노인분들의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본사 마케팅 팀의 조사에 의하면 `서양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고연령층과 남성고객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단연코 독특한 이곳만의 스파게티 메뉴에 있다고 단정한다.` 고추장 소스에 양념된 소고기와 버섯이 어우러진 만조 스파게티는 매운맛에도 불구하고 `만조 매니아`들을 형성하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자리 잡았고 현재는 몇 후발 업체들에 의해 모방되어 판매되기도 했다고 한다.

서론
- 레스토랑 소개
- 메뉴의 분석과 평가 양식
본론
- 메뉴의 내용 분석
1. 메뉴 품목 및 설명
2. 가격
3. 고객의 형태
4. 서비스의 형태
5. 매장의 특징과 분위기
- 메뉴 디자인 평가
메뉴의 형식과 모양
- 스파게띠아에 대한 분석과 만족도
결론

Posted by 피오나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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