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DSLR ? DSLT 알파55의 개봉기입니다 ^^

타임지 선정 올해 최고의 발명품, Technology 부분에 들어간 소니 알파55 
어떤기술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저는 무척궁금해 하고 있었거든요... 
그렇게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알파55가 손에 들어왔네요...ㅋ

SONY SLT-A55V

몇일전에 제 손에 들어온 녀석입니다  샷을 나름 구성해봤는데 괜찮은지 모르겠네요...ㅎㅎ
몇일간  "알파55"를 가지고 이것저것 해보느라 나름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네요..

알파55+렌즈 킷 박스내용물 전체

알파55 + 렌즈 킷 박스앞에 모인 바디와 렌즈


위 사진은 알파55와 18-55렌즈 킷 박스와 내용물을 찍은 컷이네요  두번째 사진에 그중에 중요 내용물인 알파55 바디와 18-55 렌즈를 박스앞에 세워놓고 찍어봤네요...ㅎ
어째 같은 박스인데 첫음것은 상당히 붉게 나온듯하네요...  오른쪽 오렌지색이 원래 색감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니콘 바디로 찍고 보정을 안해서 그런듯해요 ㅠ
박스사이즈는 니콘 D90박스와 비슷한듯하네요  다른 렌즈킷 제품을 직접 보지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무난한 사이즈 인듯하네요...ㅎ(박스 비교샷은  없네요 ㅠㅠ)

a마운트의 알파55

GPS 내장이 대박인듯

18-55번들렌즈 플라스틱 접점 ㅠㅠ


소니에서 알파55에  반투명 미러라는 특수한 미러를 넣어서 일반적인 DSLR보다 사이즈를 줄일수 있어서인지 알파55는 사이즈가 니콘의 엔트리 모델인 D60과 비슷하네요  그런데 무게는 좀더 가벼운듯한 느낌이네요   여튼 반투명 미러를 사용해서 DSLR이 아닌 DSLT라는 다소 생소한 이름으로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네요...    아래 타임지 사이트를 캡쳐한것처럼 "2010년의 최고의 발명품 50" 안에 아이패드와 함께 들어가 있는 엄청난 기술인듯 합니다  반투명 미러라는 것이 말이죠...

타임지 선정 2010 최고의 발명품 50에 선정된 알파55

기술적인 부분을 제가 알면 설명을 하겠지만 잘 모르니 대략 말하자면 미러가 반투명하니까  일반적인 DSLR처럼 미러를 들어올릴 필요가 없이 바로 촬영이 가능해서 연사 속도가 많이 개선되고 바디의 경량화가 어느정도 더 쉬운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알파 55는 10연사라는 놀라운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10연사는 플래그쉽 바디에나 들어있을 법 한 속도인데도 말이죠.. ^^
거기다가 아래 사진처럼 니콘 엔트리 모델인 D60과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죠  이름도 DSLR이 아닌 DSLT이고 ^^  거기다 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GPS가 내장된 모델이 국내에는 출시되어서 사진을 찍은 위치까지도 사진 정보에 포함되어있어서 어디에서 찍은 사진인지 정리하기가 쉬을것 같네요 ^^

소니 알파55와 니콘D60과 비교

소니 알파55는 Full-HD 탑재를 금색스티커로 강조하네요^^


위 쪽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알파55의 기능중에 다른 제품들과 비교되는 기능인 Full HD Movie가 들어가 있음을 알려주는 황금색 스티커가 보입니다  옆에 니콘은 렌즈의 N코팅을 강조하는 금색이 보이네요 바디는 아무런 장식이 없구요  반대로 소니는 렌즈에는 번들이어서 그런지 아무런 장식이 없군요..ㅎㅎ
알파55의 개봉 및 다른 바디와 비교는 이것으로 마침니다

앞으로 몇일간에 걸쳐서  알파55의 사용기를 하나씩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기능으로 내세우는 Full HD 동영상 기능, GPS 기능, 수평계, HDR, 파노라마 등등 재미난 기능들에 대해서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기대가 되신다면  추천을 꼭~  눌러주세요...ㅋㅋ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