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이 보석의 도시로 유명한것은 아시죠?  뭐 그렇다고 제가 보석에 대해서 아는것이 많냐면 그렇지는 않구요..ㅋ   저도 잠깐 들렸던 곳이어서 혹시 모르는 분들은 한번쯤 가볼 만한 곳인것 같아서 소개해 보려구요 ^^

주차장을 지나서 보이는 건물이 보석 박물관인데요 왼쪽에 유리로 되어있는 건물이 마치 보석처럼 되어 있는 듯한 인상을 주더라구요
그곳에서는 보석관련 전시가 진행중이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듯 하더라구요  보석이 있는 실내에서는 사진이 촬영금지인것은 아시죠?  그래서 제 글에도 아쉽지만 실내에서 찍은 사진은 없네요...
1층에는 보석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자리잡고 있고  2층에는 유료로 관람할 수 있는 보석 전시가 이뤄지고 있는듯 했습니다   물론 저는 돈을 차에서 안갖고 나와서 사람들 들어가는 것만 구경했네요..

실외에는 광장같은 곳에 7선녀가 있는 분수대 같은것이 있었는데 겨울이어서 분수가 가동되지는 않았는데 여름에 온다면 꽤나 괜찮은 볼꺼리를 제공해 줄것 같았습니다  건물과 7선녀가 있는 분수와 반대쪽으로는 위 사진과 같은 보석관련 테마 관광지라는 것을 알리기라도 한듯 거대한 반지+보석 모양의 구조물이 있더라구요   작품명은 영원한 빛 이라고 하는데 크기가 18mX18mX20m 나 되더라구요  요 구조물때문에 보석박물관은 지나는 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보석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던데...   이번 주말에 어떠신가요...ㅋ



Posted by 피오나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