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폰이 KT 에서 7월 SKT에서 9월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내 폰생산업체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삼성에서 국내에서 밀고있는 햅틱시리즈에 대항마를 투입시켰다고 합니다  어제 6월30일자 뉴스에 일제히 보도하고 있네요...

액정도 아이폰이 3.5  이번에 나오는 햅틱AMOLED 도 3.5 인치에...
하지만 화질은 신형햅틱이  AMOLED 즉 유기발광다이오드로 엄청난 차이를 보여줄것 같습니다
게다가 해상도가 아이폰은 320X480  신형햅틱AMOLED는 800X480 으로 차원이 다릅니다...
화면해상도와 화질만으로는 이거 아이폰을 위협하고도 남을듯 하네요 
아이폰이 멀티터치가 되는데  신형햅틱AMOLED는 멀티터치는 아니지만 한손가락으로만으로도 확대 축소가 가능한 '원핑거 줌(One-finger Zoom)'기능을 탑재했다고 하네요... 
한손가락으로 줌이 가능하다 어떻게 구현될지 직접 보고싶네요... 
게다가  그동안 해외폰들에서만 가능했던  Divx는 물론, AC-3, h.264, MPEG4등 고화질 동영상 포맷을 지원해서 동영상을 이용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췄읍니다...
다만 안습인것이 내장 메모리가 227MB라는 것인데...  외부 마이크로SD로 해결할듯 합니다
밧데리는 1,200Ah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50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네비게이션(내비게이션이 맞나요?)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ZDNet에 올라온사진 왼쪽부터 박재순전무,신종균부사장, 손담비


발표된 자료들에 의하면 햅틱아몰레드 라는 이름으로 올렸네요  발음하기도 힘들고만....
무슨말인가 찾아보니까  햅틱AMOLED를 그냥 발음한거네요... 왠지 거부반응이 생겨서 햅틱AMOLED 라고 저는 표기했습니다...ㅎ

가격이 80만원대라고 하는데...   아이폰에 대항하려면  아이폰과 비슷한 조건으로 나와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근데 wifi 얘기가 없는 것으로 봐서 그것은 제거된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부탁하고 싶은것이 이통사에서 wifi를 못넣게 한다면  제조사에서 모듈을 따로 판매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정말 중요한 기능인데 말이죠...  wifi 무선인터넷은 말이죠...  3.5인치 액정을 달고 맨날 영화만 보고 다니라는 것인지  wifi는 빼고 역시나 DMB만 넣고 출시하는데 그러고도 우리나라가 IT강국이라고 할수 있는 것인지 정말 묻고 싶네요...
Posted by 피오나신랑
,